800
상품목록
main thumb
다이닝테이블

무가 들어간 반죽면, 구면 만들기

구면(무칼국수)을 소개해봅니다 !

* 구면이란?!
무를 삶아 으깬후, 즙을 내어 밀가루와 섞어 만든 반죽 면으로 시원하고 깔끔한 멸치 육수와 곁들여 드시는 음식입니다.
2인분 60분 이내 초급

동영상

조리순서Steps
이미지크게보기 텍스트만보기 이미지작게보기
먼저, 멸치육수를 내기전 건 다시마와 건 표고버섯은 찬물에 미리 담가주세요.

*멸치육수는 간단하게 팩을 사용하셔도 좋으며~ 좋아하는 육수팩으로 사용하셔도 좋습니다.

신통 국내산 고바멸치 1.5kg (볶음조림용/고추장용)

그럴동안, 무는 빨리 익히기 위해서 작게 잘라 냄비에 썰어둔 무와 물 300ml 넣고 끓여주세요.
한번 끓으면 중불에서 뚜껑을 닫고, 15분정도 삶아줍니다.
무가 익으면 체에 받쳐 물기를 빼주세요.
무를 믹서기에 갈은후, 면포에 걸러 찌꺼기를 제거하고, 무즙만 남겨주면 130~140ml 가 나오며, 무즙만 반죽에 사용하면 됩니다.

저는 대략 100ml 정도 사용했으며, 각각의 사용되는 밀가루도 틀릴수 있고, 반죽의 농도는 치대면서 본인이 조절해주세요.

무즙은 반죽의 농도를 맞춰가며 여러번 나눠 넣어주며, 이렇게 계속 치대준후, 냉장 숙성 30분간 해주었어요.

손 반죽은 힘들수 있으니, 혹시 빵 반죽기가 있으면 손쉽게 사용해보셔도 좋습니다.

불려놓은 건표고버섯과 다시마 우린물을 냄비에 부어 멸치,디포리,대파를 넣은뒤, 물이 끓어오르기전 다시마는 건져주고, 중약불에서 뚜껑열고 15분정도 끓여주세요.

1. 다시마는 끓기 직전에 꺼내주셔야, 국물맛이 텁텁해지지 않습니다.
2. 중간중간의 잔거품은 건져내주셔야 더욱 깔끔한 육수가 됩니다.
3. 15분이 지난뒤, 표고버섯은 건져주며 삶아진 표고버섯은 잘게 썰어 볶은뒤, 고명으로 얹을꺼예요.

육수는 면포에 깨끗하게 걸러준뒤, 미림,국간장,액젓을 넣어 양념을 하여 끓여 준비해주세요.

이때, 액젓으로 간은 한번에 하지 마시고, 반만 넣은뒤, 간을 보고 난후 추가로 넣어주세요~!

화왕산식품 조선국간장 0.9L,1.8L

면의 굵기는 각자의 취향이니 두껍지 않게
일정하게 잘라주시면 될것 같아요.
물에 소금을 넣어 끓으면 면을 넣어주고, 3분정도 삶아주면 익지만, 혹시 모르니 한번 체크해주세요.
칼국수는 육수에 건지지지 않고 함께 끓이는데요. 저는 잔치국수나 우동처럼 찬물에 헹궈 건져 그릇에 담아봤어요.

이렇게 하니 정말 면발이 탱글탱글 엄청 쫄깃하더라구요~

고명은 세가지를 준비하였구요, 각자 원하시는걸로 준비하면 됩니다.
면과 고명을 그릇에 담아 뜨근히 데운 육수를 주루룩 부어주면, 맛있게 드실일만 남았습니다! ^^

혹시 몰라 양념장을 준비했는데, 저는 안넣어 먹어도 시원하고 깊은맛에 속이 확~뚫리듯 넘 좋았어요! 여러분도 맛있게 만들어 드셔보세요~

팁-주의사항
무즙으로 만든 칼국수에 시원하고 깊은맛의 육수를 더하니 속이 편안하게 맛있게 먹었답니다. 추가적인 고명과 양념장을 곁들여 드셔도 좋으니 식성과 취향에 맞게 곁들여 드셔보세요!

등록일 : 2021-04-23 수정일 : 2021-04-23

저작자의 사전 동의 없이 이미지 및 문구의 무단 도용 및 복제를 금합니다.
레시피 작성자About the writer

다이닝테이블

http://bit.ly/diningtable_https://blog.naver.com/ashleycjh 팬이 되어주세요 :D

요리 후기 1

오기♥️ 2021-04-25 12:37:29

맛있어요. 

쉐프의 한마디2021-04-25 16:15:35

만들어 드셔보셨어요?! 면 만드는게 쉽지 않았을텐데 너무 대단하시고 감사드립니다

댓글 0
파일첨부
만개 특가 상품
더보기
인기 신상 상품
더보기

최근 본 레시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