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ger Script
1,172
상품목록
main thumb
은하계맘

무우 파래무침 만드는법 무생채 넣고 아삭상큼하게

오늘은 겨울제철식재료를 활용한 반찬 레시피를 보여드리려고 해요. 겨울에는 해조류가 많이 나오죠? 그중에서도 저는 파래를 넘 좋아라해요~ 바다내음이 진한 ㅍr래에 시원한 무를 더해서 무파래무침을 만들면 새초롬하면서도 아삭아삭한게 은근히 밥도둑이더라고요. 겨울반찬 무우파래무침 만드는법 시작해볼까용?!
2인분 15분 이내 아무나
재료Ingredients
조리순서Steps
이미지크게보기 텍스트만보기 이미지작게보기
무는 가늘게 채썰어서 소금 2/3큰술 넣고 버무려서 10분간 절어둡니다. 소금은 보통 꽃소금을 넣곤 하는데 이번에는 구운소금을 넣어봤는데 괜찮네용~ 10분정도 지나면 무에서 물이 스며나와요.
소금에 절인 무채는 채에 바쳐서 수분을 빼주세요~
파래는 흐르는 물에 흔들어서 씻어 이물질을 제거합니다. 이렇게 2번에 걸쳐서 씻어주었어요. 파래 씻는법은 별거는 없고 정성이 들어가용~ 한국음식은 손맛이니까!
손으로 물기를 꼭 짜고 채에 바쳐두었어요. 길이가 조금 길다 싶으면 이렇게 가위로 3등분으로 잘라주세요.
볼에 설탕 1큰술, 국간장 1큰술, 다진마늘 1/2큰술, 식초 2큰술, 맛술 1큰술 넣고 숟가락으로 잘 저어주세요.
씻어둔 파래와 절인 무를 큰 볼에 넣고 손으로 파래를 정성스럽게 다 풀어줍니다.무와 파래가 잘 어우러지면 파래무생채 만드는법 준비는 끝!
미리 섞어둔 양념장을 볼에 붓고 손으로 조물조물 파래무무침을 잘 버무려줍니다. 국간장과 마늘이 들어가서 깔끔한 양념장이예요.
마지막으로 통깨 반큰술 뿌려주면 파래무우무침 만들기 완성입니다.

등록일 : 2021-02-09 수정일 : 2021-02-10

저작자의 사전 동의 없이 이미지 및 문구의 무단 도용 및 복제를 금합니다.
레시피 작성자About the writer

은하계맘

요리 블로거 10년차, 푸드인플루언서 은하계맘이예요~

댓글 0
파일첨부
인기 신상 상품
더보기

최근 본 레시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