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ger Script
2,120
상품목록
main thumb
Lime앤Thyme

누구나 파는 것처럼 만들 수 있다-치킨 나초

고등학교를 졸업하던 해 딸랭이의 18번째 생일 파티가 있던 날, 나는 내 작업실을 내어 주기로 하고 딸랭이와 메뉴를 논의 했는데 논의가 계속 될수록, 실제 내가 해 줄 수 있는 파티 요리의 가짓수는 점점 줄어 들고 있었다. 너무 많은 인종의 아이들이 모이는 관계로 이런저런 제약이 있었는데 커리는 냄새가 나서 안된다고 하고 김치를 이용한 건 한국인에 국한 되니 곤란하다고 한다.



결국 치킨 나쵸, 종류별의 과일 접시, 흔하디 흔한 피자 4판, 까르보나라 파스타, 시금치 딥, 그리고 베이킹하는 엄마에 대한 기대를 충족 시킬만한 과자와 사탕 몇 종류, 예쁜 생일 케익 하나로 정리 되었는데...

종교상의 이유와 베지테리언인 이유로 고기를 먹지 못하는 아이들을 위해 급히 볶음밥을 만들어야 했으며 속이 느끼해진 한국 아이들을 위해서는 1층 부엌에 김치 볶음밥을 따로 준비하는 수고를 해야만 했다.



모든 음식이 인기가 좋았던 까닭은 한참 먹어 댈 나이인 12학년 아이들의 무시무시한 먹성 때문 이겠지만 그 중 살사 소스, 사워 크림, 그리고 라앤타표 과카몰리과 함께 서브한 나쵸 세 판은 내 놓기가 무섭게 없어 졌더라는 후문이…



그 날의 추억을 되 살려 나초 한 판!!



3인분 60분 이내 아무나
재료Ingredients
조리순서Steps
이미지크게보기 텍스트만보기 이미지작게보기
닭 가슴살은 깍뚝 썰기 하여 소금 & 후추 & 카이옌 페퍼 파우더로 30분 정도 재우고
파프리카와 양파는 굵게 다지고 할라피뇨는 원통으로 자른다.
재운 닭 가슴살은 달군 팬에 기름 약간을 두르고 완전히 익혀 준다.
팬에 유산지를 깔고 칩스를 얹어 주고 그 위에 야채와
구운 닭 가슴살,
치즈의 순서로 뿌려 준다.
이 과정을 두 번 반복하여 쌓아 준다.
380도F로 예열한 오븐에 10-12분 정도 치즈가 녹고 윗면이 노릇해 지도록 구워 준다.

오븐

살사 소스, 사워 크림, 구아카몰 등 기호에 맞는 딮핑을 곁들여 서브한다.
팁-주의사항
접시에 예쁘게 올리려면 오븐에 넣을 때 허물어 지지 않도록 잘 쌓아 주는 것이 요령이예요.
고기의 종류는 비프나 포크로 응용하셔도 좋아요.

등록일 : 2020-11-29 수정일 : 2020-11-30

저작자의 사전 동의 없이 이미지 및 문구의 무단 도용 및 복제를 금합니다.
레시피 작성자About the writer

Lime앤Thyme

리듬체조하다 생뚱맞게 요리하는 여자, 푸드 칼럼니스트 in Canada https://www.youtube.com/channel/UCy0NmtPgsPDPaREaxZF_Q6g

요리 후기 1

김현 Derek 2021-06-06 12:26:13

감사합니다 망했지만 그래도 희망이 보입니다 

쉐프의 한마디2021-06-07 23:48:58

ㅎㅎ 어떤 부분에서 망하셨는지 모르겠지만 그래도 맛있게 드셨기 바래요~

댓글 0
파일첨부

최근 본 레시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