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ger Script
5,740
상품목록
main thumb
순이의부엌

도토리묵을 이용한 핑거푸드! 도토리묵 말이 만들어 봐요~

도토리묵은 수분 함량이 높고,100g 당 45칼로리의 저칼로리 식품으로 다이어트 식단에 활용도가 높은 재료인데요, 도토리 묵을 가지고 특별하게 준비 해볼 수 있는 도토리 묵 말이 준비해봤어요.
잘 만들어 플레이팅 해주면 홈파티 핑거푸드 레시피로도 활용이 가능하답니다!
1인분 15분 이내 초급
조리순서Steps
이미지크게보기 텍스트만보기 이미지작게보기
도토리묵은 끓는 물에 5분간 살짝 데쳐 준 뒤 4~5 cm 너비로 편썰어 준비해주세요.

센불

도토리묵은 꼭 데쳐서 준비해주셔야 탱글한 식감을 살릴 수가 있고, 도토리묵을 말아줄 때 잘 터지지 않아요!!

도토리묵을 말아 고정시킬 용도의 부추도 갯수만큼 준비해 끓는물에 살짝 담구어 데쳐 준비해줍니다.

도토리묵을 데쳐 줄 때 부추를 같이 데쳐 주면 시간을 단축 시켜 줄 수 있답니다.

닭가슴살은 끓는물에 5~10 분가량 삶아 살짝 식혀 준 뒤 결대로 찢어 준비해주세요.

센블

준비한 분량의 재료 당근,파프리카, 오이,양파, 부추는 모두 채썰어 준비해줍니다.

야채들은 최대한 얇게 썰어주셔야 도토리묵을 말 때 훨씬 수월하게 말아줄 수 있어요.

데쳐놓은 부추를 깔아 준 뒤 그림처럼 도토리묵을 얹어주고 도토리묵에 준비한 야채와 닭가슴살을 얹어 주세요.
잘 말아 부추로 고정시켜주면 완성입니다.

부추로 도토리묵을 묶어주려고 애쓰다보면 도토리묵이 찢어질 수 있어요. 힘드신 분들은 부추로 도토리묵을 둘둘 말아준다는 느낌으로 감싸주셔도 충분히 고정이 된답니다.

준비한 분량의 소스재료 통깨 1t,간장1t, 참기름1t,고춧가루2/1t 를 섞어 양념 소스를 준비 해 준뒤 그릇에 잘 담아 내어 주면 초간단 도토리묵 말이 완성!
팁-주의사항
분량의 야채와 닭가슴살은 최대한 얇게 썰어주셔야 도토리묵을 말 때 쉽게 말아줄 수 있어요!!

등록일 : 2018-10-09 수정일 : 2018-10-10

저작자의 사전 동의 없이 이미지 및 문구의 무단 도용 및 복제를 금합니다.
레시피 작성자About the writer

순이의부엌

미쁜식탁,건강한 한끼 좀 더 빠른 레시피 확인은 https://blog.naver.com/ddosoon_2

요리 후기 1

소민공주 2019-11-20 10:54:53

보기에도좋고 맛도좋아용ㅎ 

댓글 0
파일첨부
만개 특가 상품
더보기
인기 신상 상품
더보기

최근 본 레시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