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ger Script
4,490
main thumb
PN풍년

직접 볶은 겉보리로 보리차 끓이는 법 (보리차 효능)

우리 주변에서 흔하게 식수로 마시고 있는 보리차는 알고 보면 많은 효능을 담고 있어요.

위장장애 해소, 수분 보충, 노폐물 분비 촉진뿐만 아니라, 장이 허약하고 냉한 아이가 구토나 설사 증상을 보일 때 먹이면 보리의 섬유질이 장 운동을 활성화시켜서 설사를 멎게 하는 데 도움이 된다고 하는데요.

아이가 마신다 생각하니 더 많이 신중해지는 보리차.
집에서 간단하게 직접 볶은 보리차 끓이는 법을 알려드릴게요.
4인분 30분 이내 아무나
재료Ingredients
    [조리도구]
  • PN멀티팟

동영상

조리순서Steps
이미지크게보기 텍스트만보기 이미지작게보기
보리를 깨끗이 씻어서 물기를 제거해주세요.

쌀보리와 겉보리를 비롯해 종류가 다양한 보리.
특정 보리를 써야 한다는 규칙은 없지만 차류를 끓일 때에는 향이 진한 겉보리를 사용하는 게 일반적이라고 해요.

물기를 잘 말린 보리를 알곡 색이 갈색으로 변할 때까지 약불에서 은근히 볶아주세요.
볶기 전 보리(왼쪽)와 약불에서 살살 익힌 보리(오른쪽)!
볶아낸 보리를 채망에 담아 물을 붓고 끓여주세요.

PN멀티팟은 채망 또한 손잡이까지 STS304로 만들어져 있기 때문에 아기들을 위한 보리차를 끓일 때에도 유해물질걱정 無!
인덕션에서도 사용이 가능하니 타이머 기능이 있는 인덕션을 쓰시는 경우에는 지켜보지 않고물 이 끓을 정도로 시간만 맞춰두시면 손 쉽게 보리차를 끓일 수 있겠죠~

다 끓인 보리차는 따뜻하게 드셔도 좋고, 병에 옮겨 담아 냉장보관하셔서 시원하게 드셔도 좋답니다.

보리차를 마시면 물에 남아있는 여러가지 중금속이나 해로운 요소들이 보리로 흡수되어 깨끗한 물을 드실 수 있는 반면, 한 번 끓인 보리는 재사용 하지 않는 것이 좋다고 해요!

팁-주의사항
PN멀티팟은 부드러운 라운드 물코와 뚜껑의 거름망이 있어 주전자 대용으로 사용하시기 좋아요.
일반 주전자보다 입구가 넓으니 물때 걱정 없이 손쉽게 세척하실 수 있어 깨끗한 사용이 가능하답니다.

등록일 : 2018-09-05 수정일 : 2018-09-06

저작자의 사전 동의 없이 이미지 및 문구의 무단 도용 및 복제를 금합니다.
레시피 작성자About the writer

PN풍년

주방이 즐거워지는 PN풍년 공식블로그: https://blog.naver.com/pnpoongnyun

제품
복잡한 조리과정을 터치 세 번으로 해결! 멀티이지쿠커, 원팟
댓글 0
파일첨부
만개 특가 상품
더보기
인기 신상 상품
더보기

최근 본 레시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