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ger Script
2,034
상품목록
main thumb
EasyFusion집밥er

노오븐, 노그릴, 간단하게 물에 삶아 부드럽게 먹는 미국식 돼지고기 장조림, pulled pork

여름방학 한 지 벌써 1달이 다되었는데 아직도 2달이나 남았네요. 거의 매일 집에서 세끼를 해결하다보니 입 짧은 아이들한테 맞추기도 힘들어서 밥 반찬도 되고 빵에 넣어 먹을 수도 있는 수륙양용같은 이런 효자 반찬이 절실해요. 대개는 바베큐 그릴에 구워 먹거나 오븐에 로스트해서 만들지만 저는 물에 넣고 끓여서 더 간단하고 부드럽게 만들어 먹어요.
6인분 이상 120분 이내 초급
조리순서Steps
이미지크게보기 텍스트만보기 이미지작게보기
pulled pork를 할 때는 너무 기름기가 적은 등심 같은 부위는 잘 안 쓰고 주로 목살을 많이 사용합니다.
고기를 담은 냄비에 토마토 1개, 양파 1개, 샐러리 2줄기를 적당히 자르거나 통째로 넣고 월계수 잎도 2-3개 정도 넣은 다음 재료가 잠기도록 물을 부어주세요.
저는 양파랑 샐러리만 반 잘라 주고 토마토는 통으로 넣었어요. 맛 하고는 아무 상관 없는 거랍니다.
물을 부어준 냄비에 양념 재료들을 그냥 넣기만 하면 됩니다.
1. 흑설탕; 백설탕 보다는 흑설탕이나 황설탕을 주로 사용하는데 저는 코코넛설탕이 있어서 그걸로 대체했어요.
2. 파프리카파우더; 저는 파프리카 파우더만 넣었는데 cayenne pepper가 매운 고추의 일종이니 파프리카 가루 없으시면 고운고추가루를 대신 넣으셔도 좋고 둘 다 넣으셔도 맛있어요.
3. 갈릭파우더; 없으시면 그냥 간 마늘 2T로 대체하세요. 갈릭파우더1T가 간마늘 2T정도라고 보시면 됩니다.
4. 소금, 후추; 이거 없는 집은 없겠죠?
5. 칠리파우더; 있으면 사용하시고 없으면 생략하셔도 됩니다. 혹시 cumin있으면 그걸로 대체하셔도 비슷하구요.
그담엔 펄펄 끓여주기만 하면 돼요.
센불에 놓고 끓어오르기 기다렸다가 이렇게 끓기 시작하면 뚜껑을 삐딱하게 닫아 수증기가 통하게 해주고 중불로 줄여서 1시간 반가량 끓여줍니다.

강불10분>중불1시간반

중간에 고기만 한 번 뒤집어주고 그냥 계속 끓이기만 했는데 간도 쏙 배고 고기가 아주 부드럽게 푹 물렀어요.
고기 먼저 건져내고 푹 무른 채소들은 버려도 됩니다. 국물은 남겨놨다가 고기 찢은 다음에 살짝 부어주셔도 좋구요.
고기를 식혔다가 하시면 위생장갑끼고 손으로 찢어도 되고 넘 뜨거우면 포크나 집게를 사용해서 찢으셔도 잘 찢어집니다.
미국 사람들은 바베큐소스 끼얹고 양배추 코을슬로 함께 넣어 샌드위치 만들어 먹거나 그냥 고기만 사이드 메뉴와 함께 즐기기도 하는데요, 바베큐소스 없으면 그냥 케찹도 괜찮고 앙배추 없으면 양상추나 오이 같은 것 넣어도 충분히 샌드위치가 만들어진답니다. 한국 사람은 물론 밥반찬으로도 먹을 수 있지요~ 한국식 장조림하고는 또 다른 맛!
레시피와 관련된 상품더보기

등록일 : 2018-06-24 수정일 : 2018-06-25

저작자의 사전 동의 없이 이미지 및 문구의 무단 도용 및 복제를 금합니다.
레시피 작성자About the writer

EasyFusion집밥er

텍사스 시골아줌마의 집밥입니다. 저렴한 식재료로 한식 및 퓨전음식을 최대한 쉽게 만들어보려 합니다.

요리 후기 1

xiting 2020-09-15 17:57:20

샐러리가 없어서 안넣고 고추 세개 넣고 끓여줬는데 매콤하고 부드러웠어요! 남은 소스는 월계수잎 빼고 갈아서 살사처럼 해서 또띠아에 먹었는데 남편이 엄지척했어요~~ 감사합니다! 

쉐프의 한마디2020-09-15 22:18:13

오...살사소스 그것도 맛나겠네요. 고추도 잡내를 잡아주니 분명 더 맛있었을 것 같아요. 후기 감사합니다!!

댓글 0
파일첨부
인기 신상 상품
더보기

최근 본 레시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