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ger Script
2,680
상품목록
main thumb
강철새잎

#오이깍두기만들기 #매콤하고 바로바로 먹을 수 있는 오이깍두기~ 요즘 날씨면 하루지나고 바로 먹을 수 있지요!!

여름에 별미로 즐기는 오이소박이!!! 그런데 오이소박이보다 더더 편하게 만들 수 없을까?? 왜 없겠습니까~~~ 좀더 편하면서도 맛있는 오이깍두기가 있는데 말이죠~~ 숭덩숭덩 오이 썰어서는 소금에 절인 후에 양념에 버무려서 반나절동안 숙성시킨 후에 냉장고에 넣고 차갑게 해서 드시면 아삭아삭하고 오이의 향이 물씬 풍기는 오이깍두기를 드실 수 있지요~~
6인분 이상 30분 이내 아무나
조리순서Steps
이미지크게보기 텍스트만보기 이미지작게보기
딸랑 오이 3개만 준비했습니다. 씻은 후에 앞뒤 꽁지를 잘라 주시고요.
숭덩숭덩 원하는 크기대로 썰어 주세요. 반달모양도 괜찮고요. 그냥 원형으로 푹푹 썰으셔도 좋습니다. 전 오히려 두껍게 써는 것이 훨씬 더 아삭하더라구요.
숭덩숭덩 원하는 크기대로 썰어 주세요. 반달모양도 괜찮고요. 그냥 원형으로 푹푹 썰으셔도 좋습니다. 전 오히려 두껍게 써는 것이 훨씬 더 아삭하더라구요.
절여진 오이는 한번 씻어 준 후에 물기를 좀 빼주세요. 그리고 살짝 하나를 드셔보시는 것도 좋아요. 어느정도로 절여졌는지 확인할 수 있으니까요. 지나치게 짜지는 않지만 그래도 짭쪼름하게 잘 절여졌습니다.
오이소박이에도 들어가는 부추는 오이깍두기에도 역시나 들어가는 재료이지요. 부추를 오이두께만큼 썰어 줍니다.
물기를 빼준 오이에 부추를 넣어 주시고요. 이젠 양념만 넣으서 무쳐내면 끝이지요.
다진마늘 넣어 주시고요. 대파를 썰어서 넣어 주세요. 어차피 부추도 알싸한 맛이 있기 때문에 대파는 조금만 넣으셔도 됩니다.
고춧가루, 설탕, 새우젓, 멸치액젓을 넣어 줍니다. 그리고 잡내를 잡아줄 생강가루 한꼬집 넣어 주시고요. 양념이 잘 곳곳에 스며들도록 저는 천연조미료육수를 넣고는 잘 버무려 주었습니다. 육수가 없으시면 그냥 맹물도 좋지만 육수를 넣게 되면 확실히 감칠맛에서는 100배 높아 질 수 있지요. 천연조미료육수가 없으시면 그냥 멸치다시마육수를 차갑게 해서 넣어 주시면 됩니다. 육수의 양은 1/2컵입니다.
지금 보기에는 국물이 전혀 없어 보이지요. 하지만 시간이 지날수록 엄청나게 많은 수분이 생기게 되지요~~~ 그러면서 오이는 점점 붉은색을 띠게 되지요. 다 버무렸다면 위생비닐을 한장 덮어주고는 눌러 주세요. 공기층을 없애기 위해서요. 그리고 반나절 정도 두었다가 김치냉장고나 냉장고에 넣어서 차갑게 드시면 더욱 맛있는 오이깍두기가 되겠죠!!!
반나절이 지난 후에 또 반나절동안 김치냉장고에 넣어 두었던 오이깍두기를 꺼내 놓았습니다. 확실히 국물도 많이 생겼고요. 색도 붉그스름해졌어요. 이렇게 하루 더 두면 더욱 진한 맛의 오이깍두기가 되지요. 아삭아삭한 수준과 적당한 염분기가 있는 매콤한 오이깍두기 완성입니다. 아~~ 밥도 좋고~~~ 국수도 좋을 것 같죠.
레시피와 관련된 상품더보기

등록일 : 2017-08-11 수정일 : 2017-08-11

저작자의 사전 동의 없이 이미지 및 문구의 무단 도용 및 복제를 금합니다.
레시피 작성자About the writer

강철새잎

집밥이 최고!!! 투박하지만 마음을 담은 집밥~~

댓글 0
파일첨부
만개 특가 상품
더보기
인기 신상 상품
더보기

최근 본 레시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