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694
상품목록
main thumb
일산아짐입니다

갈증해소에 좋은 오미자 수박화채 만드는법

올해도 어김없이 폭염은 시작되고 하루 종일 냉장고 문을 열었다 닫았다 밥보다는 뭔가 시원한 음료가 더 당기는 여름입니다. 오늘은 갈증해소에도 좋고 저 같이 갱년기 증상에 잠을 못자 집중력이 떨어지는 분들에게 좋은 여름 음료로 오묘한 맛이 매력적인 오미자화채를 만들었어요. 냉장고에 넣어두고 갈증이 날 때마다 조금씩 마시면 가슴속까지 여간 시원한 게 아니에요.
4인분 2시간 이상 아무나
조리순서Steps
이미지크게보기 텍스트만보기 이미지작게보기
말린 오미자는 물에 씻어 반나절 정도 찬물에 우려주세요. 가는 체를 이용해 알갱이를 걸러내어 냉장고에 잠시 넣어둡니다.
가는 체를 이용해 알갱이를 걸러내어 냉장고에 잠시 넣어둡니다.
그리고 먼저 화채에 넣을 설탕시럽을 만드는데요. 설탕과 물을 1:1로 넣어 끓여줍니다. 설탕이 녹고 거품이 생기기 시작하면 불을 끄고 식혀주세요.
시럽이 식을 동안.. 수박부터 수쿱을 이용해서 동그랗게 퍼내면 되는데요. 저는 비슷하게 생긴 계량스푼을 이용했답니다.
그릇에 담아두고.. 사과와 참외는 껍질을 깎아 길게 썰어 꽃문양 틀로 찍어냅니다.
커다란 용기에 준비한 과일을 모두 넣고 차게 식힌 설탕시럽을 과일 위에 주르륵 모두 부어주세요.
그리고 냉장고에 넣어 둔 오미자 우린 물을 꺼내어 부어주시면.. 보기에도 너무 이쁜 오미자 수박화채 완성입니다.

등록일 : 2017-07-02 수정일 : 2017-07-03

저작자의 사전 동의 없이 이미지 및 문구의 무단 도용 및 복제를 금합니다.
레시피 작성자About the writer

일산아짐입니다

http://blog.naver.com/wlsdk18674

댓글 0
파일첨부
만개 특가 상품
더보기
인기 신상 상품
더보기

최근 본 레시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