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174
상품목록
main thumb
봉틀맘

파김치찌개

요즘 쪽파가 많이 나올 때죠. 파김치 막 담아서 흰쌀밥에 올려서 먹어도 맛있잖아요. 그리고 파김치 넣고 김치찌개 끓여도 시원하니 참 맛있답니다. 파김치에 참치 넣어도 좋고 목살이나 삼겹살 넣고 푹 끓여줘도 참 맛있어요. 파김치찌개 끓이는법 알려드릴게요.
4인분 30분 이내 초급
조리순서Steps
이미지크게보기 텍스트만보기 이미지작게보기
김치찌개 끓일 때 파김치 같이 넣어주면 시원하니 더 맛있거든요. 김치찌개 맛집 비법을 보니 김치국물을 안 넣고 소금으로 간을 하더라구요. 김치 국물은 준비 안 하셔도 돼요.
부재료로 목살, 두부, 양파, 대파 준비했어요.
김치찌개는 통 주물냄비나 가마솥 같은 이런 냄비에 오래 푹 끓이는 게 맛있게 끓이는 팁이랍니다. 저는 돌가마에 끓여봤어요. 김치, 파김치, 목살, 다진 마늘 넣고 기름 살짝만 두른 뒤 재료 먼저 볶아줬어요. 이때 김치 국물은 넣지 않았답니다.
김치 먼저 볶아주면 김치찌개가 더 맛있어요.
물 넣고 끓여주면 된답니다.
고춧가루 두 수저 넣어줬구요. 가마솥에 푹 끓여주면 진하니 맛있어요.
김치찌개는 오래 푹 끓여주는 게 포인트죠.
김치찌개 어느 정도 끓였을 때 두부와 양파, 대파 넣어줬어요. 양파는 처음부터 넣고 끓여도 좋고 저처럼 대파 넣을 때 마지막에 넣어줘도 좋아요. 요리에 정답은 없어요.
마지막으로 간은 천일염으로 해줬답니다. 김치 국물로 간을 하지 않고 천일염으로 하니까 훨씬 더 깔끔한 김치찌개가 되더라구요.
가마솥에 하니 확실히 잘 우러나는 게 더 맛있네요.
한번 더 센 불에서 끓여주면 다 된 거네요.
파김치찌개 완성. 파김치를 넣어서 국물이 더 시원하니 맛있답니다. 파김치찌개 완전 맛있어요. 돌가마에 푹 끓여서 진하고 천일염으로 간을 해서 깔끔하고 김치와 파김치를 같이 넣어서 시원하니 더 맛있답니다. 김치찌개 끓일 때 파김치 같이 넣고 끓여보세요. 훨씬 더 맛있거든요.
레시피와 관련된 상품더보기

등록일 : 2016-04-11 수정일 : 2016-04-20

저작자의 사전 동의 없이 이미지 및 문구의 무단 도용 및 복제를 금합니다.
레시피 작성자About the writer
댓글 0
파일첨부
만개 특가 상품
더보기
인기 신상 상품
더보기

최근 본 레시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