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시피 등록을 위해서는 지금 사용하고 있는 브라우저 버전을 업그레이드 하거나 다른 웹 브라우저를 사용해야 됩니다.
아래의 브라우저 사진을 클릭하여 업그레이드 하세요.
카메라로 QR 찍고 핸드폰에서 레시피 보기
3,709
햇살담은
어묵전골
갑자기 추워진 변덕스러운 겨울날씨에 다시 손이 꽁꽁. 발이 꽁꽁. 너무 추우시죠? 이럴때 정원이는 뜨끈한 국물이 생각나는데요. 국물요리 중 정원이가 제일 좋아하는 건 바로 어묵전골이에요. 겨울에 먹는 어묵전골은 더 맛있는 것 같아요. 그래서 자주 만들어 먹지만 육수를 만드는 게 시간도 오래 걸리고 복잡해서 늘 정원이의 고민 거리였어요 정원이의 고민을 단 한번에 해결해주는 만능육수티백을 사용하고 나니 어묵전골을 간단한국물요리로 휘리릭 만들 수 있어서 너무 편했어요. 그럼 정원이도 반한 간단한국물요리 어묵전골을 만드는 법을 지금 함께 만나볼까요?
여기에 가쓰오부시 한줌을 넣어준다. 가쓰오부시는 그냥 넣으면 국물이 지저분해지기 때문에 망이나 체에 넣어서 담궜다 빼주면 깔끔한 국물을 만들 수 있습니다.
진간장 6큰술, 맛술 3큰술, 다진 마늘 1큰술을 넣어서 간을 맞추고
한번 더 보글보글 끓여준 후 육수에 있는 채소를 모두 건져낸다.
손질 해 놓은 야채와 어묵을 넣고
한번 더 끓여준다.
어묵 위에 쑥갓과 버섯, 대파를 넣어서 더욱 푸짐하게 만들어 보았어요. 육수를 정말 간단하게 끓였는데도 깊은 맛과 감칠맛이 느껴지는게 정원이 입맛에 딱 맞다는 사실. 진간장과 맛술로 간을 해서 그런지 이자카야에서 파는 오뎅전골 느낌도 나고 따뜻한 사케와 함께 먹어도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개별회신을 원하시면 여기에 문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