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ger Script
17,718
상품목록
main thumb
러블리미쉘

파래무침

파래의 계절이 돌아왔어요. 제가 워낙 좋아하기도 하는 재료이기도 하고~ 겨울만 되면 참 반가운 것 같아요. 겨울반찬 야채 많이 없어서 고민되잖아요. 파래무침으로 새콤달콤하게 만들어봤답니다.
3인분 30분 이내 초급
재료Ingredients
조리순서Steps
이미지크게보기 텍스트만보기 이미지작게보기
파래가 3덩어리에 천원이더라구요. 정말 착한 반찬재료죠~ 굵은소금 한스푼 넣은 다음 바락바락 비비면서 씻어주시면 돼요.
물에 헹구면서 다른 불순물들은 제거해주세요. 파래는 해조류 중 철분이 가장 많이 들어 있다고 해요. 무기질과 섬유소질이 풍부해서 변비에도 좋고~ 칼슘이 많아서 골다공증에도 좋다고 하니.. 겨울반찬으로 많이 만들어서 먹으면 좋겠죠~!!
파래무침에 같이 넣어줄 무를 손질해볼껀데요. 저는 큰 무 1/3정도 사용했어요. 두손으로 잡고 두 줌 정도라고 생각하심 되요. 무는 먹기 좋게 얇은 크기로 채썰어서 준비해 주세요.
채썰은 무는 설탕 한스푼 + 소금 한스푼 넣고 절여주세요. 파래 손질하기 전에 미리 20분정도 절여주시면 요리 시간을 단축할 수 있답니다.
20분정도 절이면 이런 비쥬얼이 되요. 무가 끊어지지 않고 자연스럽게 구부러질 정도로가 딱 먹기 좋아요~
잘 씻은 파래는 물기를 꾹 짜서 제거하고 먹기 좋게 잘라주세요. 파래가 잘 뭉치기 때문에 작은 사이즈로 잘라 주시는게 좋답니다.
파래무침 양념을 만들어주세요. 파래 2덩이 + 무우 3/1조각 기준입니다. 설탕 3스푼 + 식초 4스푼 + 매실액 1스푼 + 맛술1스푼 + 다진마늘 1스푼 + 소금 반스푼 넣고 섞어주세요.
준비해 놓은 재료에 양념을 부어줍니다. 저는 양념을 미리 만들어서 재료에 부어주는 편이에요. 이래야 양념이 잘 섞어지기도 하고 뭉치지 않더라구요.
조물조물 잘 무쳐주세요.겨울반찬으로 가격도 착하고 ~ 재료도 두가지만 있으면 되니 완전 간단하죠~ 맛을 보시고 모자란 간은 간장이나 소금을 추가해주세요. 좀 더 달게 드시고 싶다면 설탕을~ 좀 더 새콤하게 먹고 싶다면 식초를 좀 더 넣어주심 되겠죠. 마지막으로 통깨 넣어 마무리 하면 파래무침 완성된답니다.

등록일 : 2016-01-27 수정일 : 2016-01-29

저작자의 사전 동의 없이 이미지 및 문구의 무단 도용 및 복제를 금합니다.
레시피 작성자About the writer
포토 리뷰 3
요리 후기 12

예나 ❤ 2016-11-30 02:25:27

매실액없어서 맛간장 반스푼으로 대체했는데도 맛있었어용ㅋ.ㅋ 간단한방법이라 처음해봤는데도 좋았어요!  

옥토끼한마리 2022-01-02 11:22:01

엄마가 해주시던 맛이에요 ㅜㅜ 겨울만 되면 먹고싶었는데 진짜 맛있네요  

조현정(타샤) 2021-04-02 18:38:42

벌써 몇번째 이 레시피로 해먹는데 너무 맛있어요 

댓글 1
파일첨부

최근 본 레시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