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ger Script
29,718
상품목록
main thumb
노란곰

감기에 좋은 배대추차 끓이기, 배대추차 만드는법

감기엔 사실 약이 없잖아요.
스위스는 감기에 걸렸을 때 집에서 충분한 수면, 그리고 적정한 온도의 차를 수시로 마셔 습도 유지, 그리고 따뜻한 온도를 유지해서 몸의 균형을 맞춰주는걸 치료로 생각한단다. 결국은 감기엔'휴식'이 답인 셈.
4인분 30분 이내 아무나
재료Ingredients
조리순서Steps
이미지크게보기 텍스트만보기 이미지작게보기
배는 사실 껍질을 벗겨 사각썰기를 해서 넣어 끓여도 되지만 나중에 대추랑 배 남는거 보면 아깝고 또 재료에 머금은 수분을 짜낸다고 또 수고스럽기 때문에 배는 갈아서 넣어주는 편! 핸드믹서기에 과일쥬스처럼 갈아서 준비해주세요.
대추는 구석구석 깨끗하게 씻어주시구요. 마른 행주로 알알이 모두 씻어주는게 좋지만 그렇게 하기 쉽지 않으니!
저는 베이킹소다를 사용해서 몇 번 씻어 준비해뒀어요. 씻으면서 한 알씩 모두 칼 집을 넣어주시면 좋은데 귀찮으시면 저처럼 넣으시고 추후에 감자 으깨는 도구를 사용해서 끓을 때 으깨주세요.
그리고 바로 갈아두었던 배를 넣어줍니다. 배는 집에 1개 있길래 1개만 넣어줬구요. 꿀은 세숟가락 듬뿍 넣어줬네요.
중간불로 해서 팔팔 끓으면 표면 위에 거품을 살짝 걷어내고 약불로 달여주시면 됩니다. 25~30분 정도 달여주시면 될 거예요.
따뜻한 배대추차 완성! 바로 예쁜 찻잔에 담아서 신랑이랑 한 잔씩 마셨네요.
팁-주의사항
여기에 생강 껍질만 벗겨 얇게 썰어 넣어 끓이면 배생강대추차로 드실 수 있어요.
레시피와 관련된 상품더보기

등록일 : 2016-01-06

저작자의 사전 동의 없이 이미지 및 문구의 무단 도용 및 복제를 금합니다.
레시피 작성자About the writer
요리 후기 2

치포뿡 2017-12-09 02:21:26

아까운 배가 흐물거리고 물이 나와서 버리지도 못하겠고 해서 껍질도 못벗긴채 베킹소다에 세척해 칼집내서 대추랑 삶았는데 안에 시큼한 부분은 버렸긴한데 맛이 어떨지 몰겠네요 ㅋㅋ 

박 수옥 2018-10-10 18:27:16

대추를 씻어 반으로 갈라 씨를 제거하고 배 하나는 믹서에 갈아 꿀을 세스푼 넣고 끓였는데 맛이 어떨지 모르겠어요 신랑이 맛있게 먹어준다면 좋겠어요^^ 

댓글 0
파일첨부
인기 신상 상품
더보기

최근 본 레시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