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ger Script
57,862
상품목록
main thumb
예쁜성준맘

고소하고 담백한 시레기나물 볶음

겨울철에 모자라기 쉬운 비타민과 미네랄 그리고 식이섬유소가 골고루 들어가 있고 비타민과 미네랄이 풍부한 웰빙식품이라고 알려져있는 시래기나물을 맛나게 볶아보았답니다.
6인분 이상 2시간 이상 초급
재료Ingredients
조리순서Steps
이미지크게보기 텍스트만보기 이미지작게보기
바싹말린 시래기 준비하시구요.
시래기는 물에 담가 하루정도 놔두세요.
하루정도 놔두고 물은 따라서 버립니다. 하루정도 물에 불린 시래기 입니다.
물에 불린 시래기는 줄기 부분이 질기기 때문에 압력솥에 넣고 30분 삶아주세요. 그리고 김이 다 빠지고 뚜껑을 열어보면 붉으스름한 물이 나와 있습니다. 시래기는 물이 식을때까지 그냥 담가두세요. 혹시 줄기부분이 삶았는데도 질기면 한번더 삶아주시구요.
시래기 삶았던 물이 다 식으면 물에 두서너번 헹궈주세요.
그러면 물색깔이 요렇게 됩니다. 붉으스름한 물은 씁쓰름한 맛이 나거든요. 그래서 물에 씻어주는거에요
시래기는 물기를 꼭짜서 준비합니다.
시래기, 양파 반개, 쪽파 준비해주세요.
시래기는 먹기좋은 크기로 잘라주시고 양파는 채썰고 쪽파는 쫑쫑 썰어줍니다.
후라이팬에 기름 넉넉히 두르고 시래기, 양파, 마늘다진것 1스푼, 소금 넣어주세요. 시래기는 기름을 흡수하기 때문에 기름은 처음부터 너무 적게 넣으면 바닥이 타니까 조절 잘하셔서 넣어주세요.
시래기와 양파먼저 볶아줍니다. 시래기는 삶은것이기 때문에 양파가 투명해지기 시작하면 간좀 보시고 싱거우면 소금간 좀더 해주세요.
마지막으로 쪽파, 부순깨 1스푼, 들기름 1스푼 넣어줍니다.
그리고 한번더 볶아주시면 맛있는 시래기나물 볶음 완성 입니다. 요렇게 맛나게 만들어진 시래기나물 볶음을
완성접시에 담아 통깨 솔솔 뿌려줍니다. 들기름의 고소한향이 너무 좋습니다. 요런반찬 하나 준비해두면 냉장고가 든든하겠죵?

등록일 : 2015-10-11 수정일 : 2015-10-13

저작자의 사전 동의 없이 이미지 및 문구의 무단 도용 및 복제를 금합니다.
레시피 작성자About the writer
포토 리뷰 1
요리 후기 10

아이오와 2020-05-11 16:04:47

된장에 먼저 주물주물 한 후 이 레시피대로 해서 맛있게 만들었어요. 감사합니다~~ 

맛난날 2017-01-12 20:59:34

시래기가 넘 많아서 국만 해 먹긴 벅찼는데 감사한 레시피에요^^ 잘 목었습니다 

진실. 시간. 노력~ 2019-02-24 20:28:42

신랑이 껍데기 다 벗겨줘서 더 부들부들하게 먹을수 있었어요.. 소금보다 간장 멸치액젓으로 간을 해줬더니 더욱 깊은맛이 났어요.. 두가지로 나머지 반은 된장넣고 조물조물해서 볶아주었더니.. 하나는 깊은 담백한맛.. 하나는 된장의 구수하고 짭조름한 밥도둑이 되었어요.. 감사합니다..잘 먹을께요^^ 

댓글 3
파일첨부

최근 본 레시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