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4,113
상품목록
main thumb
별둘사랑하나

낙지볶음

맛있는 밥도둑 낙지볶음. 쉽고 간단한 낙지볶음으로 술안주로도 이용하고, 밥 반찬으로도 사랑받고 있는 단골 메뉴입니다. 피곤하면 낙지를 자주 찾곤 하는데 기력이 딸릴 땐 낙지 먹고 힘내자구요~!
3인분 30분 이내 초급
조리순서Steps
이미지크게보기 텍스트만보기 이미지작게보기
먼저 낙지를 깨끗히 씻어주세요. 소금이나 밀가루를 이용해 낙지뻘에 붙은 이물질을 제거해 주었답니다.
야채를 다듬어 주세요. 양배추는 총총 채썰어 준비해 주세요. 양파 반개에서 한 개 정도 취향에 따라 양을 조절해 주세요. 쪽파는 먹기좋은 크기로 잘라주세요. 그 다음 식용유를 살짝 두르고 다진 마늘 반 스푼을 볶다가 양배추를 넣어서 볶아주세요. 양배추가 제일 늦게 익으니 제일 먼저 볶아줍니다. 그런 다음 낙지볶음 양념장을 넣어주세요. 미림이 없으면 매실액기스를 이용해도 된답니다. 낙지볶음 양념장으로 버무려 볶아주세요.
야채를 볶다가 마지막에 낙지를 넣어서 센불에서 함께 볶아주세요. 붉은고추와 청량고추를 하나 더 넣어서 낙지볶음의 색도 맞추고 칼칼함을 더하기도 했답니다. 간장 1스푼으로 간을 더 맞추기는 했으나 취향에 따라 조절하시면 된답니다.
팁-주의사항
낙지를 볶을 때, 센불에서 빠르게 볶아내야 수분이 날아가 낙지볶음에 물이 적게 생깁니다.
레시피와 관련된 상품더보기

등록일 : 2014-12-20 수정일 : 2015-06-02

저작자의 사전 동의 없이 이미지 및 문구의 무단 도용 및 복제를 금합니다.
레시피 작성자About the writer
요리 후기 1

2020-01-14 07:08:20

너무 간단한데 완전 맛있어요~^^ 

댓글 3
파일첨부
만개 특가 상품
더보기
인기 신상 상품
더보기

최근 본 레시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