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656
main thumb

엄마표 새콤달콤 두부, 떡 탕수

이번주말은 사랑하는 우리 아이들에게 엄마표 두부. 떡 탕수에 맛을 담아 즐거운 시간 함께 해보시면 어떨까요?
2인분 30분 이내 초급
조리순서Steps
이미지크게보기 텍스트만보기 이미지작게보기
떡볶이 떡은 뜨거운 물에 5분 정도 담궈 두었다가 물을 따라버리고 떡만 건져 사용합니다.
두부는 큼직하게 사각으로 썰어 키친타올로 지긋이 눌러 수분을 살짝 빼줍니다.
수분기가 살짝 있는 상태의 두부와 떡볶이 떡은 전분가루를 사방으로 살짝 묻혀 준뒤 최소 5분 이상 두었다가 구워냅니다.
후라이팬에 기름을 넉넉히 두르고 열이 오르면 중불에서 사방으로 노릇노릇 튀기듯 구워냅니다.
두부와 떡볶이 떡을 굽는 동안 탕수 소스를 만들어 주세요. 파프리카. 당근. 양파. 애호박. 등을 조금씩 한입 크기로 썰은뒤에 후라이팬에 기름을 조금 두른뒤에 살짝 볶은뒤 두부 1모. 떡볶이 떡 1줌 기준으로 소스는 물 1컵. 간장 8큰술. 2배 식초 2큰술. 매실청 2큰술. 올리고당 혹은 물엿 7큰술을 넣고 끓여줍니다.
부글부글 끓어 오르면 중불에서 3분 정도 더 끓인뒤에 녹말물로 농도를 맞춰줍니다.
노릇하게 구워낸 두부와 떡볶이 떡!!~.. 소스를 뿌리기 전까지는 바삭함이 최고에요!..
두부 싫어하는 아이들도 요렇게 떡볶이 떡과 새콤달콤 소스를 곁들여주면 잘 먹을것 같아요. 날씨가 더우니 어쩌면 중국집에 전화 한통으로 간단하게 탕수육 하나시켜주면 간단한 일인지도 모르지만 가끔은 이렇게 엄마표 간식을 준비하면 그마음이 그리 뿌듯할 수가 없습니다.

등록일 : 2012-07-13 수정일 : 2016-01-27

저작자의 사전 동의 없이 이미지 및 문구의 무단 도용 및 복제를 금합니다.
레시피 작성자About the writer

준혁맘. 이윤서

댓글 1
파일첨부
만개 특가 상품
더보기

최근 본 레시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