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ger Script

카메라로 QR 찍고
핸드폰에서
레시피 보기

35,672
상품목록
main thumb
쿡라이프

춘천으로 가고 싶어지는 닭갈비

닭갈비가 너무 먹고 싶어 만들어 보았는데, 맛집만큼의 맛은 나지 않는것 같아요. 불판에서 지글지글 볶아가며 한개씩 깻잎이나 곰취짱아찌에 사 먹는 그맛, 정말 먹고 싶어지네요. 맛집의 흉내를 조금 내어 맛나게 먹은 닭갈비입니다.
초급
조리순서Steps
이미지크게보기 텍스트만보기 이미지작게보기
양념장을 만듭니다. 고춧가루 3큰술, 고추장 1+ 1/2큰술, 조청 1큰술, 매실액 1큰술, 집간장 1큰술, 청주 1큰술, 양파즙 3큰술, 카레가루 1작은술, 핫소스 1작은술, 생강가루 1작은술, 갈릭파우다 1작은술, 후추 (생강가루와 갈릭파우다는 생강과 마늘을 빻아 넣어 주시면 된답니다. 양념장이 뻑뻑하시다면 다시다국물, 멸치국물을 1~2큰술 정도 넣어 주세요.)
닭고기를 한입 크기로 썬 다음 양념장 2/3만 덜어 조물조물 무쳐 1시간 이상 재워 둡니다.
재워지는 동안 채소 손질을 할까 합니다. 양파는 채 썰고, 떡볶이떡은 반으로 썰어 주시고, 양배추는 한입 크기로 큼직하게 썰어 주시고, 파, 고추는 엇슷썰기, 마지막 깻잎은 두께 있게 채 썰어 주세요.
달구어진 팬에 고추기름을 2큰술 두른 후 채소와 재워둔 닭고기를 놓고 다글 다글 볶습니다.
고기가 반 정도 익으면 남겨 두었던 양념장과 물 1/4컵을 넣고 볶습니다.
양배추가 흐물흐물해지고, 고기가 다 익으면 맛나게 먹으면 OK. 간이 싱거우시면 소금이나 집간장을 넣어 간을 맞추어 주세요.
팁-주의사항
1큰술은 계량스푼 15ml, 1작은술은 계량스푼 5ml를 사용하였습니다. 컵은 계량컵을 사용하였고 200ml가 한컵입니다.

등록일 : 2012-06-20 수정일 : 2015-04-22

저작자의 사전 동의 없이 이미지 및 문구의 무단 도용 및 복제를 금합니다.
레시피 작성자About the writer
댓글 0
파일첨부
고사리나물볶음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콩불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두부김치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떡국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카스테라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달래간장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청경채볶음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쥐포볶음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오징어초무침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돈까스덮밥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최근 본 레시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