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ger Script
3,448
상품목록
main thumb
마이드림

감자 옹심이카레

감자로 카레를 만들었어요. 그냥 뚝뚝 썰어넣고 만들어도 맛나지만 감자를 갈아 옹심이를 만들어 넣었더니 별미네요~ 따로 밥 먹을 필요 없더라구요.
3인분 60분 이내 초급
재료Ingredients
조리순서Steps
이미지크게보기 텍스트만보기 이미지작게보기
감자를 적당한 크기로 잘라서 도깨비방망이로 갈았습니다. 강판에서 감자를 갈면 손도 다치기 쉽고..마지막에 남은 것 처리하기도 곤란한데 도깨비 방망이로 하면 남는 것 없이 순식간에 금방 잘 갈아져요. 어느 정도 물기가 나오면 방망이를 돌려가며 갈아주면 됩니다.
체에 받혀 물기를 쪼옥~~ 빼주시고요.
밑에 받혀진 국물은 버리고 바닥에 가라앉은전분은 감자와 섞어줍니다. 옹심이를 만들 때 끈기를 내주는 전분이랍니다.
소금은 0.5 작은술 넣고 골고루 섞어주었습니다.
동글동글 빚어 접시에 담아주세요. 물기를 오래 쫙~~ 빼주셔야 동글동글 빚기가 쉬워요.
전자렌지에서 3분 정도 돌려주니 떡처럼 잘 익었습니다.뚜껑 없이 그냥 돌려주어도 됩니다.물기가 많아 그대로 요리하면 다 풀어지기 때문에전자렌지에서 반쯤 익혀서 요리하는게 좋아요.

전자레인지

대추토마토 한 줌, 새송이 버섯 1개, 양파 반개, 애호박 1/4개를 준비해서 적당한 크기로 잘게 썰어놓았습니다.
물을 1.5리터 정도 붓고 끓이기 시작했습니다. 고기가 익으면 핏물이 나와 거품이 둥둥 뜹니다.거품을 국자로 다 거둬주시고요.
채소를 넣어 익혀줍니다.
채소가 반쯤 익으면 익힌 감자 옹심이도 넣고 고체 카레 한덩이를 넣고 잘 풀어주면 됩니다.
바닥을 긁어가며 눌어붙지 않게 골고루 잘 섞어준 다음 어느 정도 국물이 걸쭉해지면 대추 토마토를 마지막에 넣어줍니다.
토마토를 넣고는 잠시만 더 끓여주면 완성~!
레시피와 관련된 상품더보기

등록일 : 2010-08-05 수정일 : 2015-08-10

저작자의 사전 동의 없이 이미지 및 문구의 무단 도용 및 복제를 금합니다.
댓글 0
파일첨부
만개 특가 상품
더보기
인기 신상 상품
더보기

최근 본 레시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