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ger Script

카메라로 QR 찍고
핸드폰에서
레시피 보기

10,372
상품목록
main thumb
쿡라이프

간단하게 만드는 치즈감자뇨끼

감자뇨끼에 무늬가 들어가지는 않았지만, 앙증맞은 한입크기로 치즈가 쭈~~욱 늘어지는게 정말로 맛난답니다.
2인분 60분 이내 중급
재료Ingredients
조리순서Steps
이미지크게보기 텍스트만보기 이미지작게보기
감자는 작은 사각형으로 자른 다음, 쪄 줍니다. 찐 감자를 체에 넣어 한번 내려 줍니다.
내린 감자에 계란노른자 1개, 소금 1/4작은술을 넣고 섞어 줍니다.
박력분과 우리밀을 감자에 조금씩 넣으면서 반죽을 만들어 줍니다. 박력분과 우리밀을 한꺼번에 다 넣지 마세요. 반죽은 손으로 가볍게 빨리 뭉쳐 주시고 , 반죽이 너무 무르다고 생각 되시면 밀가루를 더 넣어 주세요. 그러나 밀가루 많이 넣게 되면 뇨끼를 만들어 익혔을때 부드럽고 말랑말랑한 뇨끼가 아닌 조금 딱딱한 뇨끼를 드신다는게 단점입니다.
반죽을 놓기 전에 바닥에 밀가루를 뿌려 줍니다. 반죽을 2등분으로 나누어줍니다.
반죽을 넓이 1.5~2cm의 긴막대로 만들어, 1cm간격으로 잘라 줍니다.
서로 붙지 않게 밀가루를 뿌려 줍니다.
냄비에 물을 붓고, 물이 끓어 오르면 감자뇨끼를 넣습니다. 감자뇨끼가 사진처럼 떠 오르면 건져서 찬물에 한번 담구었다가 건져 줍니다.
이제부터는 치즈가 쭉 늘어지는 소스를 만들어 감자뇨끼를 같이 곁들여 볼까 합니다. 팬에 버터 20g과 밀가루 1/2작은술을 넣고 볶습니다. 볶다가 밀가루가 갈색이 나기 시작하면 우유 1/2컵을 조금씩 나누어 넣어 줍니다.
우유가 끓어오르면 단호박을 넣고 뭉침없이 풀어 줍니다. 단호박이 뭉침없이 다 풀어지면 감자뇨끼와 치즈, 소금을 넣고 섞어 줍니다. 치즈가 녹으면 불을 끄고 접시에 담아 맛나게 드시면 OK.

등록일 : 2010-06-24 수정일 : 2015-08-14

저작자의 사전 동의 없이 이미지 및 문구의 무단 도용 및 복제를 금합니다.
레시피 작성자About the writer
댓글 7
파일첨부
브로콜리무침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라면땅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또띠아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콩나물볶음밥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닭날개구이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새우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들깨탕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비빔만두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오이초무침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열무물김치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최근 본 레시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