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ger Script
12,696
상품목록
main thumb
유현맘

해물 한방 삼계탕

해산물의 풍미와 담백한 닭이 만난 백숙입니다.
4인분 60분 이내 중급
조리순서Steps
이미지크게보기 텍스트만보기 이미지작게보기
오징어는 작은 거라 2마리 준비했구요. 전복은 솔로 깨끗하게 닦아서 준비했답니다.
찹쌀은 죽끓일때 잘퍼지게 미리 물에 불려두어었어요.
닭은 목주위와 엉덩이 부위에 기름기가 많이 있어요. 그래서 전 가위를 들고 가차없이 기름 덩어리들을 떼어낸답니다.
닭뱃속에는 대추3알과 생강을 넣어주었어요.. 삼계탕 속에 넣는 대추는 닭속의 유해성분들을 흡수해주기 때문에 드시지 않는게 좋답니다.
오가피 엑기스는 한봉지를 다 넣으면 한약재 냄새가 넘 강할 것 같아서 반컵만 넣어주었어요. 황기와 엄나무 반은 바닥에 넣고 그 위에 닭을 올려주었구요. 나머지는 닭 옆쪽에 넣어주었어요. 약재들은 물속에 잘 잠기게 넣어주시는게 좋아요. 그래야 약성분이 잘 울어나온답니다. 물은 닭이 2/3 정도 잠길 만큼 부워주었어요.
압력솥 뚜껑을 닫고 센불에서 5분, 중불에서 10분, 약불에서 5분 정도 끓여준 다음 불을 끄고 김을 빼주세요. 국물이 한약재 때문에 갈색 빛이 돌아요. 국물 위에 뜬 기름은 걷어내주세요.
냄비에 오징어와 전복, 새우을 넣어주세요. 전복 크기가 클 경우에는 처음부터 넣고 삶아내주세요.
다진마늘을 넣어주시고 실파를 반으로 잘라서 닭위에 올려주세요. 오징어와 새우, 전복이 익도록 보글보글 끓여주세요. 10분 정도 끓여주시면 한약재 향이 돌던 국물이 바다향을 가득 담게 된답니다.
팁-주의사항
찍어먹을 소스로는 초장과 소금장을 준비해주시면 된답니다~~ 해물과 실파는 초장에 닭고기는 소금장에 찍어먹으면 맛있어요~~
레시피와 관련된 상품더보기

등록일 : 2009-07-23 수정일 : 2015-08-31

저작자의 사전 동의 없이 이미지 및 문구의 무단 도용 및 복제를 금합니다.
레시피 작성자About the writer
댓글 28
파일첨부
만개 특가 상품
더보기
인기 신상 상품
더보기

최근 본 레시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