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ger Script
13,884
상품목록
main thumb
메이플대니얼

[스테이크 맛있게 굽기]촉촉함 살려 에어프라이어에 완성하는 레시피

예열한 필요 없이 바로 사용 가능하다는 점도 저는 에어프라이어의 큰 장점으로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열선과 제품 내부 사이가 가까운 데다 열풍이 돌면서 빨리 조리할 수 있는 작은 컨벡션 오븐이 되는 셈인데요. 이 특징을 사용하여 더욱 다양한 요리를 좀 더 간단하게 즐길 수 있는 것 같습니다. 그중에서도 스테이크 요리도 많이 해 드시죠? 그렇지만, 겉면을 시어링 하지 않고 바로 오븐에 굽게 되면 손실되는 육즙의 양이 많을 수밖에 없기 때문에, 조금은 번거로울 수 있지만 겉면을 센 불에서 익혀 주신 다음에 에어프라이어에 마무리하는 식으로 만드시면 육즙을 지켜 더욱 맛있게 완성하실 수 있습니다.

가장 선호하시는 미디엄 레어에서 미디엄 사이 정도로 완성하실 수 있도록 에어프라이어를 활용한 집에서 스테이크 굽기 레시피로 오늘은 여러분과 함께 해 볼까 합니다.
1인분 60분 이내 중급
조리순서Steps
이미지크게보기 텍스트만보기 이미지작게보기
1] 먼저 구입하신 스테이크용 등심 겉 부분에 붙은 기름기를 어느 정도 제거해 주세요. 여기서 맛있는 풍미가 나오기 때문에 버리지 마시고 순두부찌개나 짬뽕 같은 요리하실 때 이 기름으로 고추기름을 내서 사용하시면 깊은 맛을 내는데 좋답니다.
2] 이제 스테이크에 밑간을 해 볼게요. 소금은 반 큰술 정도 되는 양, 그리고 후추는 한 작은 술 되는 양을 꽤 넉넉하게 사용해 주시고, 올리브유 한 큰 술을 앞뒤로 나누어 고루 잘 마사지해 주세요.
3] 팬을 강불에서 3분 동안 예열 후 식용유 반 큰술을 발라 가볍게 코팅해 주세요. 팬이 제대로 예열되어 있지 않으면 고기가 달라붙을 수 있으니 살짝 연기가 날 정도로 충분하게 예열해 주세요.
4] 저는 그릴 팬을 사용해서 그릴 자국을 내 볼 거예요. 우측으로 45도로 한번, 좌측 45도로 한번 이렇게 30초씩 구워 그릴 자국을 낼 거예요. 그다음 뒤집어서 1분 더 굽고 측면도 돌려가면서 익혀주세요.
5] 시어링 한 스테이크를 에어프라이어에 넣어주세요. 저는 나오는 육즙에 채소를 익힐 거라서 포일을 사용해 육즙이 이곳에 머물도록 조리해 볼게요. 미디엄으로 조리를 원하시면 1.5cm 두께의 스테이크 기준으로 화씨 375도(°F) [섭씨 190도(°C)]의 온도에서 7~8분, 미디엄 레어를 원하시면 같은 온도에서 5분 30초에서 6분 정도 조리해 주시면 좋습니다.

에어프라이어

6] 이렇게 구워진 스테이크는 접시에 올려 4~5분 정도 레스팅 해 주세요.
7] 나온 육즙에 숙주와 그린 빈을 넣고 5분 정도 더 구워주세요. 레스팅 되는 시간 동안 익혀 주시면 딱 알맞게 익을 거예요.
8] 익힌 채소와 고기, 그리고 남은 육즙을 고기 위에 발라 서빙해 주시면 집에서 스테이크 굽기 완성입니다! 육즙 가득, 정말 촉촉해 보이죠?
촉촉한 육즙을 가득 머금은 스테이크, 역시 시어링 과정과 레스팅 과정이 전체적인 맛에 큰 영향을 미치는 것 같아요. 생각보다 간단하게 만들 수 있는 레시피니 맛있게 만들어 즐겨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오늘도 맛있게 즐기세요! :)
팁-주의사항
**오늘의 요리 레시피 팁'
1) 시어링을 통해 육즙을 지켜주세요.
2) 나온 육즙에 채소를 익혀 풍미를 더해요.
+ Tip - 에어프라이어 부속품을 세척 후 건조해 주셔야 더욱 오랫동안 사용하실 수 있답니다.
레시피와 관련된 상품더보기

등록일 : 2019-10-17 수정일 : 2020-09-21

저작자의 사전 동의 없이 이미지 및 문구의 무단 도용 및 복제를 금합니다.
레시피 작성자About the writer
요리 후기 3

Minna Kim 2020-02-11 16:36:10

정말 맛있게 잘 먹었어요. 다음번에도 꼭 이렇게 해서 먹어야겠어요. 고기 구운 후 옥수수, 호박, 브로컬리 넣어서 구워 먹으니 넘 맛있었어요. 

큰가은작은시은 2020-02-05 12:29:40

아이랑 너무 맛있게 먹었습니다! 후라이팬에 겉만굽고 에어프라이에 구우니 더 맛있는것같아요! 

JihyeYun90 2020-08-16 05:18:18

와대박 허겁지겁 먹느라 사진도 못 찍었어요 채소는 아스파라거스랑 버섯이 있었는데 아스파라거스는 380 화씨에 3분, 버섯은 후라이팬에 먹는게 맛있었어요 

댓글 1
파일첨부
인기 신상 상품
더보기

최근 본 레시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