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ger Script
32,885
상품목록
main thumb
피에스타

사과잼 만드는 법 홈메이드 사과쨈만들기

시든사과 맛난 사과쨈 만들어봐요~
6인분 이상 60분 이내 초급
재료Ingredients
조리순서Steps
이미지크게보기 텍스트만보기 이미지작게보기
사과3개를 잘라서 작게 썰어보니 600g이 되더라구요.
레몬즙을 먼저 사과에 버물버물~ 갈변도 막아주고 레몬즙의 산성분이 사과잼을 오랫동안 보관하는 역할을 해주어요. 참고로 저는 레몬즙대신 유자즙을 넣어주었어요.
먼저 사과를 넣고 강불로 맞추어 김이 모락모락 나면 불을 중불로 낮추어 뚜껑을 닫아주세요.
사과자체의 수분이 우러나야 하기에 뚜껑을 덮어 10분정도 끓여주면 사과의 수분이 나와서 사과가 익는답니다. 사과를 눌러보아 쉽게 뭉그러질때 설탕을 넣어주어요.
사과가 600g이였기에 저는 설탕을 300g 넣었어요. 잼을 만들때 설탕의 함량은 과육의 50%이상을 넣어야 잼을 만들 수 있어요. 시판되는 사과잼은 설탕의 함량이 50%이 넘는경우가 많답니다.
설탕과 사과가 잘어우려져 보글보글 끓으면 계피가루를 넣어주세요. 언제부터인과 과일잼에 과육이 보이는걸 더욱 선호하고 유기농 과일잼이 인기가 있어졌죠. 과육이 씹히면 식감도 좋을뿐더러 좀 더 건강한 맛이 느껴져서 좋더라구요.
과육은 반정도 씹히도록 으깨기로 적당히 으깨주었어요. 반정도 으깬 후에 보글보글 중불로 10분정도 더 끓여주었어요. 이때는 물론 뚜껑을 닫지 않은채로 가끔 저어가며 타지않도록 지켜보아야 하구요. 끓으면서 사과가 으스러지며 수분이 줄어들고 점점 잼의 형태가 완성이 되죠.
잼이 완성이 되었는지 확인하는법! 잼을 물에 떨어트려 형태가 그대로 유지되는지 보세요.
물에 잼을 조금 떨어트려 모양이 그대로 유지되며 떨어지면 완성!! 위의 상태에서 떨어트리니 조금 흩어지는데 조금 더 좋이니 요렇게 형태 그대로 유지되고
사과잼이 완성되었답니다.
사과잼 만드는법 쉽죠? 더 졸이게되면 냉장고에 넣어 굳혔을때 덩어리되기에 살짝 걸쭉한 정도가 좋아요~
팁-주의사항
설탕은 당연 있지만 레몬은 없을 수 있잖아요. 마트에 레몬즙만 따로 시판되는거 있거든요. 그거 쓰셔도 되어요~ 계피가루도 준비하셔야해요. 향긋한 사과와 계피가 제법 잘 어울리고 감칠맛을 +1 해주어요. 유독 계피향을 싫어하는분은 빼셔도 괜찮아요.

등록일 : 2018-02-26 수정일 : 2018-02-28

저작자의 사전 동의 없이 이미지 및 문구의 무단 도용 및 복제를 금합니다.
레시피 작성자About the writer

피에스타

가족을 생각하며 요리하는 소소한 행복~

포토 리뷰 1
요리 후기 2

김♡희 2020-03-21 13:15:11

덕분에 두 번째 만들어봅니다^^ 먼저번에 한것은 혼자 먹기 뭣해서 나눠 먹었더니 다들 시판한것보다 훨씬 맛있다네요~ㅎ 고맙습니다. 

미세스초이 2021-01-15 17:12:42

감사합니다! 너무 쉽게 설명해주셔서 처음이지만 성공했어요! 

댓글 1
파일첨부
인기 신상 상품
더보기

최근 본 레시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