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ger Script
10,793
상품목록
main thumb
요리쿡조리쿡

매끼 맛있게 잡채 먹는 법

명절이나 생일날 빠지지 않고 만들어 먹는 메뉴중에 하나가 바로 잡채지요. 저희는 시시때때로 생각나면 수시로 만들어 먹는 잡채 이기도 한데요, 재료를 넉넉히 만들어 냉장고에 두었다가 바로바로 즉석잡채로 즐기면 매끼 잡채를 쫄깃하고 맛있게 먹을 수 있답니다.
3인분 30분 이내 아무나
조리순서Steps
이미지크게보기 텍스트만보기 이미지작게보기
당면은 끓는 물에 넣어 데쳐 줍니다. 바로 먹지 않을꺼니 평소보다 시간을 적게 두고 데쳐내면 됩니다. 잡채는 찬물에 헹궈 건져 둡니다. 참기름을 조금 넣어 버무려 놓아도 사용하기 좋구요. 데치기 귀찮으시면 물에 1시간 이상 부드러워 질때까지 충분히 불려 주세요.
시금치는 끓는물에 굵은소금을 넣고 데쳐서 찬물에 헹구어 건져 물기를 빼 주시고요.
앙파와 새송이버섯, 당근은 채를 썰어 팬에 살짝만 볶아 줍니다. 느타리버섯은 데쳐서 팬에 빠르게 볶아 냅니다. 파프리카는 채를 썰어서 볶지 않고 그대로 준비 합니다.
재료들을 이렇게 준비해 용기에 넣어 두시고 바로바로 먹을때 조금씩 덜어서 팬에 양념과 함께 볶아 드시면 좋아요. 고기도 준비하시면 되는데 시댁은 고기넣은 잡채를 잘 안드시는지라 생략했어요.
분량의 양념재료를 모두 넣고 섞어 줍니다. 저는 후추는 생략했지만 기호에 따라 넣어주셔도 되요. 저는 양념을 3배수로 만들어 가져 갔어요.
팬에 당면과 준비된 야채들을 넣고 양념장을 3~4큰술을 넣고 기름을 아주 적게 넣고 볶아 줍니다. 다 볶아 지면 통깨를 넣어 골고루 섞어 주시면 됩니다. 양념간은 기호에 맞게 가감해서 넣어 주시면 되요.
미리 준비해 둔 재료로 즉석으로 만든 잡채 랍니다. 먹고 싶을때마다 바로바로 볶아서 한접시씩 먹으면 정말 쫄깃하니 맛있어요. 당면을 한번 볶아 주기 때문에 쉽게 퍼지지 않아서 더 쫄깃하게 먹을 수 있답니다.

등록일 : 2016-10-14 수정일 : 2016-10-14

저작자의 사전 동의 없이 이미지 및 문구의 무단 도용 및 복제를 금합니다.
레시피 작성자About the writer

요리쿡조리쿡

http://blog.naver.com/kyss7700

요리 후기 1

miss7113 2019-11-20 19:11:21

최고에요..정말 맛있어요 

댓글 4
파일첨부
잡채 추천 레시피
만개 특가 상품
더보기
인기 신상 상품
더보기

최근 본 레시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