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플레컵에 버터를 발라줍니다. 레몬은 전용세제로 깨끗하게 씻어주고 뜨거운물에 한시간정도 담아둡니다. 레몬을 도마에 손으로 눌러가며 굴려서 즙이 잘빠져나오게 만들어주고 사진처럼 잘라서 속을 파낸후 체에걸러서 즙만 준비해둡니다. 거르고남은 과육은 뜨거운물에 우려서 꿀을 넣고 레몬차를 만들어 드시면 된답니다.
계란은 흰자와 노른자로 분리하여 노른자에 설탕 3큰술을 넣고 뜨거운물에 볼을 올린체 중탕으로 휘핑해줍니다.
노른자가 충분히 부풀었을때 체친박력분을 넣고 섞어서 반죽을 만들어둡니다. 반죽에 냉장고에 두었던 차가운 우유와 럼주 또는 꼬엥뜨로를 넣고 레몬즙을 계량컵으로 반컵~한컵을 넣어줍니다. (저는 한컵을 넣었어요) 잘섞이지않고 밀가루멍울이 보이면 체에 걸러줍니다, 이때 소금도 조금 넣어 섞어주세요. 흰자에 설탕을 3큰술넣고 휘핑기로 휘핑해서 단단한 머랭을 만들어 반죽에 머랭을 세번정도 나누어 넣고 가볍게 섞어줍니다.
오븐팬에 수플레컵을 올려놓고 반죽을 가득 부워줍니다. 뜨거운물을 두컵정도 팬에 부어주고 예열한 170도오븐에 25분간 구워줍니다. 이때 타지않게 지켜보다 윗색이 진해지면 쿠킹호일을 덮어 구워주세요. 다구워진 수플레에 슈가파우더를 뿌려서 장식하고 럼소스를 뿌려 드시면 훨씬 맛있답니다. 럼소스는 냄비에 설탕2큰술,버터1작은술을 넣고 중불에 올려서 설탕이 녹게두었다가 색이 갈색이나고 보글보글 끓으면 불에서 내려서 럼주를 3큰술정도 넣고 섞어줍니다.
개별회신을 원하시면 여기에 문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