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ger Script

카메라로 QR 찍고
핸드폰에서
레시피 보기

17
상품목록
main thumb
르미엄마

수제 피클 만들기 무 피클 만들기 양배추 피클 만들기 비트 피클 만들기

요즘 날씨가 너무 덥기도 하고 후덥지근 하기도 하고 이럴 때, 더운 여름이면 꼭 생각나는게 있죠~ 바로 아삭아삭한 수제 피클!!! 저는 여름이면 비트를 넣어 색감이 살아나게 피클을 만드는데요. 오늘은 김밥용 단무지를 대신할 무 피클과 양배추와 무를 함께 넣은 피클을 같이 만들었습니다. 간단한 재료와 복잡하지 않은 레시피라 누구나 쉽게 만들수 있답니다. 라면이나 파스타를 먹을때 여름엔 이만한게 없어요. 상큼하고 아삭아삭한 맛이 입안을 아주 개운하게 해 주기도 한답니다. 색감이 살아나는 비트는 식이섬유도 풍부하고 철분과 비타민도 많아 면역력 강화와 혈액 순환에도 도움이 된다고 해요. 새콤달콤 맛도 좋고 빛깔도 좋은 비트를 이용한 무, 양배추 피클입니다.
6인분 이상 30분 이내 아무나
조리순서Steps
이미지크게보기 텍스트만보기 이미지작게보기
재료 준비
*물:식초:설탕의 비율은 2:1:1 입니다.
*계량단위 1T=15ml, 1t=5ml, 1컵=200m
사용하는 재료나 브랜드에 따라 간이나 맛이 조금 다를수 있으니 참고 하셔야 합니다.
열탕 소독하기 - 피클을 보관할 용기를 열탕 소독하여 말려 둡니다. 열탕 소독은 처음부터 보관할 병을 넣어 끓이다가 물이 끓어 오르면 5분간 두었다가 병을 꺼내어 물기를 제거하고 세워서 말리면 됩니다.

냄비 , 유리병

무 손질하기 - 껍질을 제거한 무를 20cm 길이로 해서 1cm 두께로 먼저 썰어 주고 나머지 자투리는 먹기 좋게 사방 2cm~3cm 사이즈로 썰어서 준비해 주세요. 저는 김밥을 자주 만들기 때문에 20cm로 길게 썬 무는 단무지 대신 김밥에 이용하기 위해서 입니다.

필러 , 도마 , 조리용나이프

양배추 손질하기 - 양배추는 서너번 씻은 후 사방 3cm~4cm 사이즈로 썰어서 준비해 주시면 됩니다.
레몬 손질하기 - 레몬은 베이킹 소다를 이용하여 깨끗이 문질러서 뽀득뽀득 소리가 나게 씻어준 뒤 슬라이스로 썰어서 준비해 주세요.
비트 손질하기 - 비트는 껍질은 제거한 뒤 무 자투리 사이즈로 사방 2cm~3cm로 썰어 주시면 됩니다.
피클 절임물 끓이기 - 물 1.5 L에 식초 750ml, 설탕 750g, 소금 2T, 통후추 1t, 월계수 잎 6장을 넣고 끓여 주면서 설탕이 잘 녹게 저어 줍니다. 처음 시작은 강불로 해서 팔팔팔 끓기 시작하면 1분 정도만 더 끓여 준 뒤 바로 불을 꺼 주세요.

계량컵 , 계량스푼 , 저울

비트, 무, 양배추 용기에 담기 - 절임물이 끓는 동안 준비한 피클 재료를 보관할 용기에 차곡차곡 넣어 주세요. 무와 양배추, 비트를 켜켜이 넣고 레몬도 함께 넣어 주시면 됩니다.

밀폐용기

절임물 부어 주기 - 끓인 절임물을 뜨거운 상태에서 바로 그대로 부어 주시면 됩니다.
보관하기 - 뜨거운 상태의 피클은 충분히 식힌후 뚜껑을 닫아 주고 실온에서 5시간~6시간 정도 숙성한 뒤 냉장 보관해 주시면 되고 바로 다음날 부터 먹어도 되지만 2~3일 정도 숙성하면 더 맛있답니다. 그리고 냉장 보관으로 2개월 정도 까지 보관이 가능합니다.
플레이팅 - 시간이 지날수록 비트물이 점점 우러나서 피클의 색깔이 예쁘게 변한답니다. 플레이팅의 사진은 피클을 담은지 4시간 정도 지났을 때 입니다.

등록일 : 2025-08-09 수정일 : 2025-08-11

저작자의 사전 동의 없이 이미지 및 문구의 무단 도용 및 복제를 금합니다.
레시피 작성자About the writer

르미엄마

귀염둥이 반려견 르미와 함께 살아가는 가족들의 맛있는 식탁 이야기를 이웃들과 함께 나누고 싶은 르미 엄마의 요리 입니다

댓글 0
파일첨부
콩비지찌개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대패삼겹살덮밥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소스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황태콩나물국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훈제오리볶음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쥐포볶음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만두국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만두전골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오믈렛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구운계란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최근 본 레시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