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ger Script

카메라로 QR 찍고
핸드폰에서
레시피 보기

41
상품목록
main thumb
레몬콩

우리 한우로 만드는 브런치 필리치즈스테이크 만들기

저는 홈카페를 종종 열어서 저만을 위한 시간을 가지고는 해요. 요즘 카페는 브런치도 잘 나오잖아요. 그래서 저도 오늘은 브런치를 해먹으려는데 며칠 전에 사둔 불고기용 소고기랑 핫도그빵이 딱 보이더라고요. 그래서 이참에 예전부터 한 번 만들어보고 싶었던 필리치즈스테이크를 만들어봤습니다. 모양도 예쁘고 간단하게 만들 수 있고 평소에는 먹어보지 못하는 이색적인 조합이지만, 친숙하고 맛있고요. 손님이 오셨을 때나 와인안주, 저처럼 스스로를 챙겨주는 브런치로도 딱 좋아요.
2인분 60분 이내 아무나
재료Ingredients
조리도구
조리순서Steps
이미지크게보기 텍스트만보기 이미지작게보기
먼저 양파는 1cm내외로 채썰어줍니다. 너무 두꺼우면 식감이 튀고 너무 얇으면 식감이 죽습니다. 그래서 적당한 두께로 썰어주는게 제일 좋아요.

도마 , 조리용나이프

양파손질법

피망은 반으로 갈라서 씨를 제거 하고 씻어주세요. 그리고 양파보다 얇게 채썰어줍니다.
노란파프리카도 씨를 제거하고 씻어줍니다. 그리고 피망과 비슷한 두께로 채썰어주세요. 피망과 파프리카는 각자가 가진 식감과 맛, 향이 톡 튀는 채소에요. 그래서 양파보다 얇게 썰어줘야 나중에 볶아서 먹을때 잘 어울립니다.

파프리카손질법

다음은 고기를 손질할건데요. 먼저 평평한 판 위에 키친타올을 깔아주세요. 그리고 불고기용 소고기를 올려줍니다. 그 위에 다시 키친타올을 덮어 꾹 눌러서 핏물을 제거합니다. 핏물을 최대한 제거해줘야 고기맛이 깔끔하고 비린맛과 냄새도 제거할 수 있어요.

스텐트레이 , 키친타올

핏물을 제거한 고기는 큰 그릇에 담아줍니다.

그리고 맛소금을 2티스푼, 후추도 2티스푼, 올리브유도 1숟갈 넣어주세요.

스푼

그리고 골고루 섞어서 5분간 재워둡니다.
본격적으로 만들어보죠. 먼저 마른팬에 올리브유 2숟갈을 넣어주세요.

프라이팬

그리고 재워둔 고기를 넣어줍니다. 바로 설탕도 설탕 1큰숟갈을 넣어줍니다.
중불에서 붉은기가 80%정도 없어질 때까지 골고루 볶아주세요. 고기가 어느정도 익으면 가위로 잘게 잘라줍니다. 이때 너무 잘게 자르면 식감이 사라지니까 한입에 들어가는 것보다 살짝 작은 정도면 좋습니다. 저는 고기가 완전히 해동된 걸 써서 일부러 익혀준 후에 잘라줬어요. 완전히 해동된 고기를 칼로 썰 경우 자칫하면 미끄러져서 위험하거든요. 그래서 덜 해동된 고기면 조리 전에 썰어주셔도 되지만 완전히 해동된 고기는 꼭 익힌 후에 썰어주시는 게 훨씬 안전합니다. 고기를 잘게 잘라줬으면 95%정도로 거의 완벽하게 익을때까지 마저 볶아주세요.

조리용가위

중불

육안으로 보이는 붉은기가 거의 없으면 썰어둔 양파와 피망 노란 파프리카를 모두 넣어주세요. 그리고 강불로 올린 후 볶지 말고 채소와 고기를 섞는다는 느낌으로 30초 미만으로 대충 섞어주세요.
바로 데미그라스 소스를 3큰숟갈, 케첩도 2큰숟갈, 우스터소스도 2큰숟갈 넣어줍니다.

강불

야채와 고기에 소스가 잘 스며들도록 3분간 골고루 볶아주세요. 그리고 간을 보신 후에 입맛에 맞게 소스를 추가하시면 됩니다.

강불

간을 맞춰줬으면 불을 약불로 낮춘 후 체다치즈 한장과 사각모짜렐라치즈 두장을 넣어주세요. 사각모짜렐라치즈는 일반 모짜렐라로 대체가능합니다.

약불

치즈가 반쯤 녹을때까지 약불에서 골고루 섞어줍니다. 치즈가 반쯤 녹으면 불을 끄고 잔열에서 나머지 치즈도 익을때까지 섞어주세요. 치즈가 다 녹으면 잠깐 대기할게요.

약불

빵은 그냥 먹어도 되지만 구워주면 더 맛있어요. 그래서 핫도그용빵은 반으로 잘라줍니다.

빵칼

깨끗한 팬에 버터를 20g 넣어주세요. 약불에서 버터가 거의 다 녹을때까지 가만히 둡니다.

약불

그리고 썰어둔 빵을 올려주세요. 빵을 뒤집었을 때 노릇해졌으면 반대쪽도 마저 노릇하게 구워줍니다. 빵은 시간재지말고 직접 보고 색이 날때까지 구워주는 게 가장 정확합니다.

약불

빵이 다 구워졌으면 한쪽에만 마요네즈를 1숟갈 올려줍니다. 마요네즈를 빵에 골고루 펴발라주세요.
그 위에 필리치즈스테이크를 듬뿍 올려줍니다. 흘러넘칠 정도로 올려주는게 정통 미국식입니다. 고기 위에 할라피뇨 조각을 올려줍니다. 저는 빵이 작아서 2조각 밖에 못 올렸는데, 할라피뇨가 느끼함을 잡아주는 매콤새콤한 역할을 해요. 그래서 취향껏 올려주시면 됩니다. 마지막으로 마요네즈를 바르지 않은 빵을 덮고 살짝 눌러주면 됩니다.
팁-주의사항
고기는 꼭 조리 전 핏물을 제거합니다. 간은 반드시 채소와 소스를 넣고 볶은 후에 보세요. 입맛에 따라 소스는 조절하시면 됩니다.

등록일 : 2025-07-12 수정일 : 2025-07-15

저작자의 사전 동의 없이 이미지 및 문구의 무단 도용 및 복제를 금합니다.
레시피 작성자About the writer

레몬콩

누구나 맛있고 쉽게 만드는 레몬콩 요리법

댓글 0
파일첨부
북어국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황태채무침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곤드레나물밥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고추장멸치볶음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새우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새송이버섯볶음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기름떡볶이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닭가슴살스테이크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카레라이스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최근 본 레시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