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시피 등록을 위해서는 지금 사용하고 있는 브라우저 버전을 업그레이드 하거나 다른 웹 브라우저를 사용해야 됩니다.
아래의 브라우저 사진을 클릭하여 업그레이드 하세요.
카메라로 QR 찍고 핸드폰에서 레시피 보기
65
레몬콩
고단백 든든한끼 참치야채오믈렛 만들기
집에 자투리채소가 남았을때 저는 주로 볶음밥을 해먹어요. 그런데, 오늘은 너무 덥고 입맛도 없어서 밥이 안먹고 싶더라고요. 그렇다고 굶을 순 없고 어쩔까하다가 집에 있는 달걀과 참치가 보였어요. 바로 이거다 싶어서 만들어본 참치야채오믈렛 만들기입니다. 단백질을 챙기기 힘든 사람들도 든든하게 쳉기기 좋고요. 밥이 없어도 맛있게 먹을 수 있어서 다이어트용으로도 좋고 간단한 안주로도 손색이 없어요.
맛소금은 한꼬집만 넣어주세요. 아예 안 넣으면 달걀 본연의 맛의 너무 강하고 심심하고요. 너무 많이 들어가면 속재료에 이미 간을 해줘서 짤 수 있으니 주의하세요.
후추도 1/3티스푼 넣어줍니다.
달걀이 뭉치지 않게 골고루 섞어주세요.
마지막 단계입니다. 팬에 올리브유2번 3숟갈 정도 넣어주세요. 그리고 약불에 30초간 달궈주세요. 달걀은 약불에 구워야 부드럽고 맛있어요. 이것도 역시 일반 식용유를 포함한 집에 잇는 식용 기름으로 대체 가능합니다. 이번에는 버터로도 변경 가능합니다. 달걀부침을 해줄때는 기름이 넉넉하게 들어가야 나중에 떼어낼때 쉽습니다.
약불
30초후에 팬을 돌려서 기름을 전체적으로 퍼지게해주세요.
약불
그리고 섞어둔 달걀물을 부어줍니다. 이 상태에서 사진에서처럼 달걀이 30%정도 익을 때까지 가만히 둘게요.
약불
달걀이 서서히 반숙으로 익어가면 만들어둔 속재료를 달걀 절반보다 살짝 안되게 올려주세요. 그상태로 달걀물이 30% 정도 윗부분에 남을때까지 기다려줍니다.
약불
윗부분에 남은 달걀물이 잘박해지면 반으로 접어주세요. 오믈렛은 원래 속이 통통하게 들어가야 모양이 예쁘지만, 이번에는 초보이신 분들도 쉽게 만드실 수 있도록 일부러 납작하게 만들어줬어요.
개별회신을 원하시면 여기에 문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