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시피 등록을 위해서는 지금 사용하고 있는 브라우저 버전을 업그레이드 하거나 다른 웹 브라우저를 사용해야 됩니다.
아래의 브라우저 사진을 클릭하여 업그레이드 하세요.
카메라로 QR 찍고 핸드폰에서 레시피 보기
9,104
심플민
초당옥수수 찌는 법 / 냄비 찌는 시간 / 전자레인지 삶는 법 / 보관
일반 옥수수에 비해 달큼한 맛이 뛰어나며 수분이 많아 아삭아삭한 식감까지 과일과 같이 생으로도 먹을 수 있을 정도로 맛있는 초당옥수수 계절이 왔어요. 5월 말 이쯤부터 6월까지 짧게 만나볼 수 있는지라 반가운 마음에 어서 구입했습니다. ^^ 생으로 먹어도 되지만 개인적으로는 그냥 먹을 땐 풋내가 살짝 나기에 냄비에 찌거나 전자레인지에 가볍게 돌려먹곤 하는데요. 두 가지 방법 모두 너무 간단하면서 빠르게 조리할 수 있답니다. 오늘은 냄비에 찌는 방법으로 과육의 단맛과 수분 가득 살려 낸 레시피 소개해 드리고요. 더불어 전자레인지에서 조리하는 방법과 보관법까지 차근차근 소개해 드릴게요. 초당옥수수는 뛰어넘을 '초', 사탕 '당'이라는 뜻으로 이름 그대로 별도의 첨가물을 추가해 조리하지 않아도 그 자체로 달큼함과 아삭한 식감을 내주는데요. 이러한 식감과 맛을 그대로 살리기 위해서는 물에 담가 삶아내는 방식이에 아닌 꼭 찌는 방식으로 조리해야 그 맛을 더욱 극대화할 수 있어요. 10cm 이상으로 알이 꽉 찬 노란 상품이 좋은 특상의 상품이라 보면 되는데요. 수분이 많기 때문에 구입하자마자 빠른 시일 내에 드셔야 그 신선함을 그대로 안고 맛있게 드실 수 있답니다. 바로 섭취하지 못하는 것은 껍질 한두 겹 남겨둔 채 지퍼백에 밀봉하여 3일가량 냉장 보관해 주고요. 그 이상이라면 냉동 보관을 추천합니다. 수분과 단맛 살려 아삭하게 찌는 방법으로 냄비에 찌는 방법과 전자레인지에서 찌는 법 차근차근 소개해 드립니다.
적당한 시간 잘 지키면 쪼글 하지 않고 이렇게 탱탱한 알 그대로 유지되어 맛있게 완성됩니다. 솥밥이나 버터구이 등 더 맛있게 섭취할 수 있는 조리법이 있지만 자체 그대로도 탱글탱글 맛있게 먹을 수 있기에 추가 요리하기도 전에 모두 해치웠네요. ㅎㅎ 맛도 맛이지만 칼로리도 100g 당 96Kcal 정도로 일반 옥수수에 비해 낮은 칼로리라 체중 감량을 위한 간식으로도 제격이랍니다. 뭐든 제철일 때 신선함과 영양 가득한 거 아시지요. 식이섬유를 비롯한 비타민과 미네랄 풍부한 여름 영양간식으로 맛있게 즐겨보세요.
개별회신을 원하시면 여기에 문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