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기를 접시에 얇게 펴고, 키친타월 2~3장을 겹쳐서 고기 위에서 꾹 눌러 핏물을 흡수시켜주고 반대쪽도 같은 방식으로 핏물을 제거해 주세요 기름 없는 냄비에 다짐육을 넣고 생강가루(다진마늘가능)를 약간 넣어 먼저 볶아 비린내를 날리고 사용하면 훨씬 깔끔한 죽을 만들 수 있어요.
주걱을 이용해 덩어리가 생기지 않도록 빠르게 잘게 부수면서 볶아주세요. 중불에서 다 익을 때까지 볶아줍니다.
고기가 다 익으면 애호박, 양파, 당근 다진 것을 넣고 함께 볶아줍니다 야채에서 수분이 살짝 나오고 숨이 죽을 정도로만 볶으면 좋아요 3분 정도
찬밥을 넣고 주걱으로 잘 풀어가며 야채와 고기와 함께 볶아요, 밥이 골고루 어우러지면 구수한 냄새가 올라와요 약 2분 정도
물 700ml을 붓고 가루 육수 1포를 넣고 잘 풀어주세요. 센 불에서 끓이다가 끓기 시작하면 중약불로 줄여주세요. 바닥에 눌러 붇지 않게 중간중간 저어주세요.
형태는 거의 유지되지만 속까지 푹 퍼져서 부드럽게 씹히는 정도가 되고, 밥알을 손으로 눌렀을 때 쉽게 으깨질 정도지만 완전히 풀어지진 않은 상태가 되면 걸쭉하게 농도가 생겨 완성돼요 20분~25분 중약불로 끓이면 밥알이 퍼지며 죽 형태가 자연스럽게 만들어져요 국간장 1/2 큰 술을 넣고 간을 본 뒤, 부족하면 소금으로 간을 조절해 주세요.
불 끄고 1~2분 뜸 들이듯 두면 맛이 더 깊어져요. 뜨거울 때보다 식었을 때 더 되직하니 너무 되게 끓이지 마세요
밥을 볶아 구수한 풍미를 더하고, 가루 육수로 깊은 맛까지 살렸고 잡내 없이 충분히 볶아낸 고기 덕분에 더욱 깊고 깔끔한 맛을 낼 수 있었어요. 고명으로 볶은 깻가루와 김가루를 솔솔~ 마지막으로 참기름 한 방울 톡 떨어주면, 한층 더 고소하고 맛있는 소고기야채죽이 완성돼요.
개별회신을 원하시면 여기에 문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