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ger Script

카메라로 QR 찍고
핸드폰에서
레시피 보기

99,229
상품목록
main thumb
강씨집밥

물미역무침

요즘은 미역을 마트에 가도 재래시장에서도 흔하게 볼 수 있습니다. 싱싱한 미역을 겨울에 또 먹어야 제맛 아니겠어요. 초무심도 맛있고. 끓는 물에 살짝 데쳐서 초고추장에 쌈 싸 먹어도 맛있고, 바다의 보약이라고 할 만큼 겨울 밑반찬 중에는 최고인 것 같아요. 깨끗이 손질만 잘 하면 양념을 과하게 하지 않아도, 기본적인 양념만 해도 본연의 맛도 괜찮은 것 같고요. 오늘은 초고추장 외에 멸치 액젓으로 간을 해 봤어요. 친정엄마가 주신 맛있는 멸치 액젓은 따로 조미료를 넣지 않아도 참 맛있어요.
4인분 5분 이내 아무나
조리순서Steps
이미지크게보기 텍스트만보기 이미지작게보기
물미역을 굵은소금으로 치대여 깨끗이 헹궈줍니다.(약간 억세다 싶으면 미지근한 물에 한번 헹궈주면 부드러워집니다.) 먹기 좋을 만큼 적당한 크기로 썰어주세요.
큰 볼에 미역과 각종 양념을 넣어주세요. (멸치 액젓, 다진 마늘, 다진 파, 깨소금, 참기름)
멸치 액젓으로 간을 해 주었어요.
참기름을 낙낙하게 넣고 조물조물. 물미역 무침 끝. 왜 이래 간단하노. 그럼에도 불구하고 간단명료하지만 맛은 무엇과 비교 불가.
싱싱한 바다 냄새가 폴폴. 아가씨 때는 요런거 엄마가 입 벌리고 먹어라.강요해도 절대 안 먹었거늘. 지금은 없어서 못 먹지, 환장하는 나를 보면 중요한 깨달음을 얻었답니다.

등록일 : 2016-02-18 수정일 : 2016-02-24

저작자의 사전 동의 없이 이미지 및 문구의 무단 도용 및 복제를 금합니다.
레시피 작성자About the writer
포토 리뷰 1
요리 후기 11

JSH69 2022-12-07 06:22:40

어제 농산물시장에 과일사러가서 미역이 싱싱하더라구요. 정말 맛있네요. 좋은 레시피 감사합니다. 

복덩어리 2023-02-16 15:53:21

엄마가 입안이 헐어서 매운것을 잘 못 드셨어 순한 맛 찾아서 먹었어요. 여기에 식초 약간 넣으니 더 맛있네요 ㅎㅎ 

sbluet 2017-04-18 12:50:03

첨 해봤는데 남편한테 칭찬 받았네요ㅋ 감사합니다 참기름 많이 넣는게 신의한 수더군요ㅎ 

댓글 2
파일첨부
동태찌개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된장국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깐풍만두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열무얼갈이김치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푸딩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참치마요덮밥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버터쿠키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간장국수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참치감자조림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새송이버섯장조림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최근 본 레시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