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33,111
main thumb
얌무

[간단 자취요리] 고소함과 짭짤함이 환상적인 구운 참치 주먹밥 만들기

안녕하세요 얌배추들!

오늘은 제가 정말 좋아하는 구운 참치 주먹밥입니다.

'야끼 오니기리' 라는 일본 음식이 있는데 속 재료를 안 넣기도 하고, 속 재료가 이것저것 바뀌기도 해요! 하지만 정석으로 하면 바르는 소스에 쯔유가 들어가고, 양념이 꽤 들어가서 쉬우면서도 어려운 요리죠!

오늘은 양념을 최대한 간소화하고, 한국인이 좋아하는 참치마요를 안에 넣어서 만들어 봤습니다. 정말 맛있어요!
3인분 15분 이내 아무나

동영상

조리순서Steps
이미지크게보기 텍스트만보기 이미지작게보기
먼저 기름뺀 참치에 마요네즈를 넣고 비벼줍니다.
양념들과 물을 소량 넣고 약불에서 끓여줍니다.
이정도 농도가 되면 불을 끕니다.
이제 밥 안에 참치를 넣고 모양을 잡아줍니다.
기름을 살짝 두르고 주먹밥을 구워줍니다. 앞뒤 한번씩 소스를 발라서 잘 구워줍니다.

약불

팁-주의사항
* 예상 질문 : 맛술 생략/대체 가능한가요?
* 미리 답변 : 단지 잡내를 날리기 위한 용도로 맛술을 사용한다면 소주, 청주 등으로 대체할 수 있지만 오늘 요리는 맛술의 나긋나긋한 맛을 필요로 하므로 넣어주시는 게 좋아요! 제 요리에는 맛술이 꽤 많이 들어갑니다. 사실 생소할 수 있지만 엄청 많이 쓰이는 양념류라서 하나 사두시면 유용하실 거예요. (마트에 미림, 미정 등의 이름으로 판매하고 2~3000원대입니다)
# 소스 졸일 때 농도는 물처럼 흐르지 않으면서 너무 꿀처럼 끈적하지 않아 바르기 좋은 농도인데요! (소스가 너무 묽으면 구울 때 부서지고, 많이 졸이면 짭니다) 사실 영상을 보시고 눈으로 익히시는 게 가장 정확해요. 그리고 솔 같은 게 있다면 솔로 발라주시면 좋습니다. 없으면 저처럼 숟가락 뒷면을 사용해도 좋아요!
# 주먹밥 구우실 때 저처럼 좁은 팬에 하지 마시고 넓은 팬에 구우세요. 뒤집개로 뒤집을 때 훨씬 더 편합니다.
# 꼭 약불에 구우셔야 양념이 타지 않고 노릇노릇하게 구워져요.
# 올리고당 대신 물엿을 사용하실 분들은 평평하게 1T만 넣으세요. 올리고당보다 물엿이 더 달기 때문에 똑같이 2T 넣으시면 너무 달아져요.
# 마요네즈는 따로 계량을 하지 않았어요. 그냥 준비한 참치가 적당히 촉촉할 만큼만 비벼주시면 됩니다! 사실 이렇게 마요네즈 비비기,
소스 농도 내기 등 하나하나 눈대중이나 감을 익히면서 요리가 느는 거예요. (요리 고수 어머님들이 계량 안 하고 눈대중 손대중으로 맛있는 요리를 만드실 수 있는 이유!)
★ 모든 T 계량은 밥숟가락(일반숟가락)으로
★ 평평하게, 납작하게 깎아서 ! (계량스푼 X / 수북하게 계량X)

등록일 : 2017-11-27 수정일 : 2017-11-27

저작자의 사전 동의 없이 이미지 및 문구의 무단 도용 및 복제를 금합니다.
요리 후기 78

드림사랑 2018-12-05 08:22:28

물 2스푼만 넣었어요~ 약간 삼삼하니 단짠고소 맛나네요~^^ 신랑이랑 아침으로 맛있게 먹었어요~저는 둥근 모양으로 만들었어요 

happy111-111 2020-05-12 17:29:12

아이가 잘먹네요. 근데 전 기술이 딸려서 그런가 들러붙어서 삼각형을 도져히 못 만들겠어요.^^ 

도란희 2018-08-05 17:52:36

아이랑 같이 먹는 진밥이라 세모는 실패 ㅎ 저 양념비율 좋네요 :-)~~~ 맛있어요!!!! 담엔 제대로 다시 도전 

댓글 17
파일첨부
만개 특가 상품
더보기
인기 신상 상품
더보기

최근 본 레시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