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메라로 QR 찍고
핸드폰에서
레시피 보기
어묵전 당면 넣은 레시피
간단요리 사각어묵 반찬 안주
어묵반찬 자주 드시나요? 간장이나 고추장에 볶거나 무 넣어 국으로 자주 만들게 됩니다.
당근, 양배추, 깻잎등 넣어 야채를 다져 반죽하면 입맛돋는 간단 전으로 만들 수 있습니다.
그냥 먹어도 맛있는데 당면과 청양고추 넣어 개운하게 부침으로 만들어 보세요. 반찬, 간식, 술안주로 즐기기 좋습니다.
재료
* 사각어묵 3장
* 계란 3개
* 당면 30 g
* 청양고추 3~4개
* 대파 1대
* 간마늘 1T
* 기름 넉넉히
1T=15ml(밥숟가락)
1t=5ml(티스푼)
재료 준비
사각 어묵은 뜨거운 물로 데쳐 사용합니다. 얇게 자른 후 다져 주세요. 넓은 팬에 부친다면 길게 자르셔도 됩니다. 계란 팬을 이용하기 위해 잘게 잘라주었어요.
당면은 끓는 물에 5분 정도 삶아 주었어요. 그리고 칼을 이용해 잘라 줍니다.
양념하기
믹싱볼에 준비한 재료를 넣고 청양고추와 간마늘 소금으로 간해 줍니다. 전에 파를 넣으면 단맛을 추가 할 수 있어요. 대파도 넉넉하게 섞어줍니다.
밀가루, 튀김가루, 부침가루는
필요시 선택해 주세요.
계란만 넣어도 충분히 맛있습니다.
중불에 부쳐주세요
팬에 기름을 넉넉하게 두르고 반죽을 넣어 줍니다. 계란팬을 이용하면 같은 크기의 전을 만들 수 있어 좋아요.
앞, 뒤 노릇하게 한번 씩만 익혀 주세요. 타지 않게 주의 하며 조리 합니다.
파프리카, 양파, 당근, 쪽파
부추 등을 추가해도 좋아요
노릇하게 부쳐 한 김식혀,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주세요. 뜨거울 때 먹는 것이 제일 맛있습니다. 오뎅의쫄깃함과 고추의 매운맛 당면의 식감이 잘 어울려요.
m.blog.naver.com
반찬, 간식, 술 안주로 드시면 좋겠지요? 특별한 양념을 하지 않아도 자꾸자꾸 먹게 됩니다. 뜨거운 물에 데쳐 칼로리 걱정 덜 해도 되지요.
잡채, 볶음, 국수,조림, 탕등에 넣으면 감칠맛을 내는 오뎅요리, 전으로 간단하게 만들어 보세요. 밀가루를 사용하지 않아 다이어트메뉴로 딱입니다.
케첩, 간장, 스리라차, 겨자 등 좋아하는 소스에 찍어 드세요. 모양도 예쁘고 맛도 좋아 한 번 만들면 남기지 않게 먹게 됩니다.
등록일 : 2025-05-05 수정일 : 2025-05-06
저작자의 사전 동의 없이 이미지 및 문구의 무단 도용 및 복제를 금합니다.
개별회신을 원하시면 여기에 문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