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ger Script
765
상품목록
main thumb
세실이

백선.순정 느타리버섯 김치콩나물국

평소에도 즐겨 먹는 김치콩나물국에 고기를 넣지 않고 백선.순정 느타리버섯을 듬뿍 넣어서 감칠맛을 더한 칼칼하면서도 시원게 끓였습니다.
4인분 60분 이내 초급
조리순서Steps
이미지크게보기 텍스트만보기 이미지작게보기
경기도 농업개발원에서 개발한 신품종 버섯 3색 느타리 버섯으로
백색느타리(백선), 노랑느타리(순정), 일반느타리(곤지7호)가 들어 있는 색다른 느타리버섯입니다.
백색느타리(백선), 노랑느타리(순정)은 찬물에 한번 흔들어 씻어 놓고, 배추김치는 송송 썰고 콩나물은 깨끗하게 씻어서 준비합니다.
해물육수에 배추김치를 넣어서 10분간 끓입니다.
배추김치가 익으면 버섯을 넣고 3분간 끓인 후 대파의 흰부분과 콩나물을 넣어서 3분 더 끓인 다음 도톰하게 채썬 두부와 대파, 청양고추를 넣어서 2분간만 더 끓입니다.
표고버섯을 듬뿍 넣어서 끓인 백선.순정 느타리버섯 김치콩나물국이 칼칼하고 시원하게 완성되었습니다.
날씨가 추워지면 제일 먼저 생각나는 뜨끈한 김치콩나물국에 백선.순정 느타리버섯을 듬뿍 넣어서 끓였는데 아주 맛이 있습니다.
백선.순정 느타리버섯의 감칠맛과 쫄깃함이 아삭한 콩나물과 잘 어울어져서 평상시 국으로 또는 해장국으로 아주 좋을듯합니다.
팁-주의사항
백선.순정 느타리버섯은 부드러워서 오래 끓이지 않아도 깊은맛이 우러나며, 콩나물더 오래 끓이지 않아야 아삭하고 고소해서 더 맛있습니다.

등록일 : 2021-09-29 수정일 : 2021-09-29

저작자의 사전 동의 없이 이미지 및 문구의 무단 도용 및 복제를 금합니다.
레시피 작성자About the writer

세실이

https://blog.naver.com/lifely1127 세실이의 요리이야기

댓글 0
파일첨부

최근 본 레시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