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ger Script
2,086
main thumb
밥혜봇

류수영 또치닭, 편스토랑 레시피 차지키소스까지

티비를 자주 보는 편이 아닌데, 우연히 본 편스토랑에서 류수영씨가 우승을 했더라고요.

닭요리도 좋아하고, 인도요리도 좋아하니 이번 편스토랑 류수영 레시피는 따라해봐야겠다! 하고 만들어봤어요.

2인분 2시간 이상 아무나
재료Ingredients
조리순서Steps
이미지크게보기 텍스트만보기 이미지작게보기
닭다리살 정육에 가람마살라 한큰술, 설탕 두큰술, 소금 반큰술을 넣습니다.
그리고 우유를 닭이 잠길 정도로 넣어주세요.
염지가 끝난 또치닭은 냉장고에 2시간 넣어둡니다.
치즈그라인더에 통마늘 1개를 갈아서 준비합니다.
플레인 요거트 한통을 볼에 담고, 요거트 통에 마요네즈를 세바퀴 둘러 넣어줍니다.
치즈그라인더에 간 마늘 1개와 설탕 한티스푼을 넣고 설탕이 녹을 때까지 섞어주세요.
그 다음 레몬1/3개를 즙 짜서 넣거나, 레몬즙 두큰술을 넣고 섞어줍니다.
2시간 염지한 닭은 꺼내 구워줍니다.
스텐팬에 버터40g을 넣고 녹인 뒤, 닭껍질이 아래로 가게 올리고 약불로 구워줍니다.
앞, 뒷면을 총 25분간 구워주는데, 닭이 캐라멜라이징이 되도록 색을 잘 보며 구워주세요.
달군 팬에 버터를 넣고 잘 녹여줍니다.
가람마살라 한큰술, 다진마늘 한큰술, 크러쉬드페퍼 한큰술을 넣고 잘 섞어주세요.
영상처럼 달달 볶으며 소스를 잘 섞어준 뒤, 사진처럼 되면 추가로 시즈닝을 넣습니다.
파프리카시즈닝 한티스푼, 훈제파프리카시즈닝 세꼬집, 치킨파우더 한티스푼을 넣고 섞어주세요.
가루들을 넣고나서는 탈 수 있으므로, 불을 끄고 볶으면 됩니다.
잘 섞어준 다음, 불을 중불로 켜고 우유를 조금씩 넣어가며 섞어줍니다.
우유를 조금씩 넣으며 졸이면서 볶다가, 가람마살라와 칠리시즈닝을 한큰술 추가로 넣어주세요.
걸쭉한 농도가 나오면, 마무리로 소금 한꼬집과 후추 약간, 다진마늘 반큰술을 넣고 불을 끈 뒤 섞어줍니다.
이 때, 미리 또띠아를 구워서 4등분으로 잘라 준비하면 됩니다.
마지막으로 만들어 둔 가람마살라소스에 구운 닭을 넣고 버무려주세요.
닭이 식었다면 데울 정도로, 아니라면 약 1~2분만 볶으며 버무리면 됩니다.
또치닭은 쉽게 인도커리 닭인데, 또띠아에 치킨을 싸서 차지키소스에 찍어먹는 맛이 특별해요.
먹다보면 향신료 때문에 약간 부담스러울 수 있는 인도커리인데, 차지키소스가 새콤해서 잡아줍니다.
팁-주의사항
위에 적은 재료들은 모두 편스토랑 류수영 레시피로, 없는 재료는 대체해서 넣어도 됩니다.
파프리카시즈닝 대신에 고춧가루를 사용해도 되긴하지만, 특유의 향이 있으니 칠리나 카옌페퍼시즈닝등으로 대체하는게 좋겠죠?

등록일 : 2021-06-21 수정일 : 2021-06-22

저작자의 사전 동의 없이 이미지 및 문구의 무단 도용 및 복제를 금합니다.
레시피 작성자About the writer

밥혜봇

https://blog.naver.com/yuhyun1 블로그에 더 자세한 레시피가 있어요!

댓글 0
파일첨부

최근 본 레시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