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ger Script
279
상품목록
main thumb
김셰프의낭만식탁

프랑스 요리 - 푸짐한 리옹식 샐러드 SALADE LYONNAISE -

프랑스 리옹의 대표적인 요리 중 하나인 -리옹식 샐러드- 입니다. SALADE LYONNAISE 라고 하고 일반적으로 포치드한 달걀 , 크루통 신선한 샐러드 , 두툼함 베이컨, 씨드러스 계열의 드레싱을 곁들여 먹는 푸짐한 요리에요. 예전 리옹의 공장 노동자들이 즐겨먹는 요리에서 유래되었다고 하고 고기 고기를 좋아하는 제가 참 좋아하는 샐러드입니다. 오늘은 로즈마리 훈연향의 구운 삼겹살을 올린 리옹식 샐러드에요. ​
1인분 60분 이내 아무나
조리순서Steps
이미지크게보기 텍스트만보기 이미지작게보기
한입 크기로 토마토, 올리브 들을 잘라주세요. 식빵은 직사각형이 이쁘겠지요. 샐러드 야채도 한입 크기로 손질해주세요.
[유자드레싱] 유자조청 1큰술을 넣어줍니다. 많이 달지 않고 유자향이 잘 나는게 빵에 그냥 발라먹어도 맛있고 건강할거 같은 맛이었습니다.
또 다른 향을 더해주기 위해 레몬 제스트 ZEST도 팍팍 제스트는 레몬 껍질 노란 부분을 말해요.
여기에 올리브유 조금씩 넣어가며 섞어주면 됩니다.
마지막에 레몬즙 살짝 넣어 산미를 더해주시고 소금도 한꼬집 넣어주세요.
[계란삶기] 냄비 두개를 준비해 주시고 한 냄비에 물을 끓여주세요. 다른 냄비엔 달걀만 넣어주시고 물이 끓으면 달걀이 있는 냄비에 물을 옮겨 4분간 끓이면 됩니다.
4분이 지나면 바로 찬물로 직행! 노른자가 흐르는 익힘 4분 노른자가 겔화 되는 익힘 5분 반숙은 5분 30초~6분 정도에요!
[훈연향삼겹살] 소금 후추를 뿌린 두춤한 삼겹살을 껍질 쪽을 먼저 천천히 익혀 줍니다.
이제 앞뒤로 색을 내 준 후 바삭하게 익혀주세요. 파이 팬 위에 건조 로즈마리와 휴지, 쿠킹호일로 요렇게 셋팅을 해주세요
고기 올리고 로즈마리에 불을 붙여주세요. 건 로즈마리라서 잘 탑니다.
그리고 빠르게 호일을 밀봉하여 덮어 주고 180도씨 오븐에 15분 가량 익혀주시면 됩니다. 참고로 전 손가락 두께의 고기에요!
삼겹살이 맛있게 나왔네요! 내부 온도는 약 68도 정도가 되었습니다.
[크루통만들기] 식빵에 올리브유를 둘러 주세요 소금 과 후추 조금씩 뿌려 주시면 됩니다.
120도 오븐에 10분~15분 정도 익히면 바삭하고 노릇한 쿠루통을 만들수가 있어요.
샐러드에 소금 후추 간을 해줍니다. TIP: 중요한 포인트인데요! 샐러드에 드레싱 버무리기 전에 약간의 소금 간을 해주시면 정말 샐러드가 맛있어 집니다.
올리브유를 살짝 둘러주신 후 유자 드레싱도 뿌려 조물 조물 해주세요.
샐러드에 달걀을 올리고 고기를 척 올리시면 한끼 식사도로 충분한 '리옹식 샐러드' 가 완성입니다.
팁-주의사항
샐러드 야채는 마트에서 파는 모듬 쌈채 셋트를 구비하시면 편하고 좋아요! 쨈이나 청으로 드레싱을 만들면 필요한 당분이나 맛이 다 들어있고 일단 유통기한이 길어서 보관도 유용해요!
레시피와 관련된 상품더보기

등록일 : 2020-10-22 수정일 : 2020-10-23

저작자의 사전 동의 없이 이미지 및 문구의 무단 도용 및 복제를 금합니다.
레시피 작성자About the writer

김셰프의낭만식탁

''오스테리아 주연'의 오너셰프 김동기입니다

댓글 0
파일첨부
만개 특가 상품
더보기
인기 신상 상품
더보기

최근 본 레시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