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344
상품목록
main thumb
가루씨

비오는날 치즈감자전 만들기, 감자채전 바삭하게

겉은 바삭 속은 쫄깃한 치즈감자전 만들기
3인분 20분 이내 초급

동영상

조리순서Steps
이미지크게보기 텍스트만보기 이미지작게보기
먼저 껍질 벗긴 감자는 가늘게 채 썰어주세요. *이때 두껍게 썰면 잘 안 익고 바삭한 느낌이 안 나니깐 주의!
또 당근은 필수 재료는 아니지만. 색감을 더해줘 더 먹음직스러워 보이니깐, 살짝만 채 썰어서 넣어주도록 할게요.
그리고 여러분도 알다시피 감자 자체가 전분이 상당히 많잖아요. 그래서 이대로 부치면 바삭함은 떨어지고, 축 처져서 질척거릴 수 있답니다. 그러니 넉넉한 물에다가 2번 정도 씻어 전분기를 빼주도록 하게요.
물론 이렇게 씻은 감자채는 체에 밭쳐서 물기를 빼주는 건 다들 아시죠!
그다음 물기를 뺀 감자채, 채 썬 당근, 부침가루를 넣고 반죽을 만들어주세요.
이제 예열한 팬에 식용유를 두른 다음, 식용유가 뜨겁게 달궈졌으면 감자 반죽을 넓게 펴주면 된답니다. *이렇게 큰 거 하나, 작은 거 하나 나와요!

(이때 너무 두꺼우면 잘 안 익으니깐, 얇게 펴주는 게 이번 요리의 포인트!!)

그리고 약중불 ~ 중불에서 한쪽 면이 노릇하게 익었으면 한번 뒤집어준 다음 치즈를 올리고,
반으로 접어주면 된답니다. *이때 접기 편하도록 가운데에 미리 선을 그어주세요.
먹음직스러운 색감이 나올 때까지, 약불에서 양쪽을 노릇노릇하게 구워주면 오늘의 요리 끝!!

조금 타지듯이 구워줘야, 바삭하니 맛있고. 또 치즈가 빠져나오지 않도록 가쪽을 부침개로 세워서 끝쪽을 꾹꾹 눌러주는 것도 좋더라고요.

그러면 잘 익어 겉은 바삭바삭하고. 속은 모짜렐라 치즈가 익어 쭉! 맛있게 늘어나는 게 보이시죠. 정말 막 부쳐서 뜨끈뜨끈할 때 먹으면, 두 장은 그 자리에서 거뜬하달까ㅎㅎ
또 이대로 먹어도 물론 맛있지만. 역시 감자는 케첩과 찰떡궁합이잖아요! 새콤한 맛도 더해줘서 2배는 훨씬 더 맛있으니 잊지 말고 꼭꼭! 준비해주세요ㅎㅎ
팁-주의사항
큰 거 한 장, 작은 거 하나 나왔답니다.
T = 15cc, t = 5cc 계량 수저 기준.
레시피와 관련된 상품더보기

등록일 : 2020-07-28 수정일 : 2020-07-28

저작자의 사전 동의 없이 이미지 및 문구의 무단 도용 및 복제를 금합니다.
레시피 작성자About the writer

가루씨

요리를 좋아해서 한ㆍ중ㆍ일ㆍ양식ㆍ복어 자격증까지 갖추고 요리하는 집밥의 여왕https://www.youtube.com/channel/UCvEuV4SJ4huzWHIkUmYIgnw

댓글 0
파일첨부
만개 특가 상품
더보기
인기 신상 상품
더보기

최근 본 레시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