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87
상품목록
main thumb
콩설기

오징어 장조림 만들기. 단짠쫄깃 초간단 밑반찬.

밑반찬으로도 좋지만 맥주안주로도 좋아요. ^^ 이러면 안 되는데 말이죠. 가끔 오징어 사다가 이렇게 장조림으로 만들어 놓으면 금방 상하지도 않는 데다 짭조름해서 자꾸만 당기는 맛이라 만족스러운 밑반찬이 된답니다. 만드는 방법은 정말 초 간단해서 말이죠. 반찬 만들었다고 말하기도 민망한 레시피지만요. 맛보면 또 만들게 되는 반찬이 될 거예요.
4인분 30분 이내 아무나
조리순서Steps
이미지크게보기 텍스트만보기 이미지작게보기
오징어 손질
오징어는 원하는 대로 썰어서 만드시면 되는데요. 저는 이번에는 동그랗게 썰어서 만들 거라 오징어를 구입할 때 내장만 제거해 달라고 했어요.
다리 부분은 하나씩 잘리도록 몸통 부분에 붙어 있는 부분을 잘라주고, 긴 다리만 한 번 더 잘라 주었어요.
너무 잘게 자를 경우 보기에 맛있어 보이지 않거든요. 지저분할 수 있어서요.
육수 끓이기
육수를 끓이지 않고 맹물로만 만드셔도 괜찮습니다. 그래도 육수를 내서 만들어 주면 조금 더 감칠맛이 있겠죠?
물 3컵에 다시팩, 양파 반 개, 대파 반대를 넣고 20분 정도 끓여서 육수를 만들어 주세요.
양념 넣기
육수 한컵에 간장 반컵, 올리고당 1/3컵을 넣고 같이 끓여 줍니다.
오징어 넣고 졸이기
여기에 오징어를 넣고 졸여 줄 거예요.
오징어는 미리 끓는 물에 한번 살짝 데쳐 놓았다가 양념에 넣고 졸여 주시는 게 좋아요. 오징어에서 물이 나오기도 하고 수분 때문에 졸이는 시간이 오래 걸리거든요. 저는 그냥 물오징어를 넣고 졸여 주었어요.
너무 센 불에서 졸여주면 간장 양념이 탈 수 있어요. 중불에서 잘 저어가며 타지 않게 졸여 주세요.
간장 양념이 반 정도 졸아들면 마늘을 넣어 줍니다. 마늘은 생략하셔도 되고, 여기에 꽈리고추, 메추리알을 넣어 주셔도 됩니다. 취향에 맞는 재료를 추가해 주셔도 무방해요. 후춧가루도 살짝 넣어 주세요.
오징어가 꼬들꼬들 해지고 마늘이 어느 정도 익을 때까지만 졸여주면 완성!!!!!
레시피와 관련된 상품더보기

등록일 : 2020-06-19 수정일 : 2020-06-19

저작자의 사전 동의 없이 이미지 및 문구의 무단 도용 및 복제를 금합니다.
레시피 작성자About the writer

콩설기

http://blog.naver.com/aspasia2 블로그 놀러오세요^^

댓글 0
파일첨부
만개 특가 상품
더보기
인기 신상 상품
더보기

최근 본 레시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