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385
상품목록
main thumb
피에스타

대파막창구이 쉬우니까 따라해보세요~

얼마 전에 맛난 대파삼겹살 말이 기억하시죠? 대파에 삼겹살을 돌돌 말아서 구운 후 양념장에 조려서 맛난 술안주는 물론 밥반찬으로 맛있게 만드는 법 보여드렸는데요. 오늘은 더 간단한 방법. 바로 호불호가 있는 막창이지만 혹여 냄새가 나서 싫어하셨다면 이번에 도전해볼 만한 메뉴인 대파막창구이 랍니다.
3인분 30분 이내 초급
재료Ingredients
노하우 영상
조리순서Steps
이미지크게보기 텍스트만보기 이미지작게보기
막창은 돼지 막창으로 준비를 했고요. 요즘 마트는 물론 온라인에도 쉽게 살 수 있어요. 대신 구입하실 때 동글동글 말아진 걸로 구입하세요. 간혹 막창 중에 넓게 펼쳐서 데쳐 나온 것도 많아요.
그리고 대파는 너무 굵지 않은 아이들로 준비를 해주세요.
얼려진 막창은 실온에 두어서 잠깐 해동해도 되는데요. 저는 뜨거운 물로 한번 데쳐주었어요.
그럼 기름이 빠지면서 돼지 특유의 누린내도 조금 줄어들어요.
뜨거운 물에 샤워시켜주세요.
시판 제품 중 데쳐서 나온 것도 있고 초벌 된 것도 있어요. 특유의 냄새가 싫으신 분은 초벌 된 걸로 사시면 많이 냄새가 줄어들어요.
전 뜨거운 물로 샤워한 후 청주나 생강 즙 등을 한번 뿌려서 굽기도 하는데요. 오늘은 대파로 그 냄새를 잡아볼게요.
프라이팬에 구워도 좋지만 기름을 빼기 위해 전 평소에도 에어프라이어에 삼겹살과 막창, 곱창을 구워요.
저처럼 에어프라이어에 구우시려면 바스켓 크기에 맞게 대파 길이를 잘라주세요. 꼬치구이 만들듯 동글 동굴 막창을 하나씩 꼽아봅니다.
하나의 팁은 막창을 너무 벌려서 꼽으면 구운 후 크기가 반으로 줄어들기에 대파만 씹혀서 먹게 되어 식감이 줄어들어요. 그래서 적당히 꽤 촘촘히 꼽듯 꼽아주셔도 괜찮아요.
요렇게 꼽은 대파막창은 소금 후추로 밑간을 조금 해주세요.
요렇게 에어프라이어 그물망의 크기만큼 잘라서 2층으로 준비를 했어요.
보유하신 바스켓 크기로 잘라서 만드시면 되세요. 넉넉하게 준비를 하셔도 굽다 보면 크기가 줄어들기에 시판 막창 한 봉지는 거뜬히 만들 수 있어요.
저는 오븐 타입의 에어프라이어를 사용 중이랍니다.
그래서 200도에 20분을 총 구워줄 건데요. 15분을 굽고 한번 뒤집어 주시면 아래위 모두 바삭하게 구워져요.
소금,후추간은 약간했기에 함께 곁들일 막장은 쌈장과 땅콩이 어우러진 제품에 매콤함 더해줄 청양고추를 2개 썰어 넣어 준비했어요.
요즘은 막장도 함께 동봉되어 있더라고요. 취향껏 매콤함 좋아하시면 고춧가루나 청양고추, 부추, 양파 등을 더하셔도 맛있어요.

등록일 : 2020-02-05 수정일 : 2020-02-07

저작자의 사전 동의 없이 이미지 및 문구의 무단 도용 및 복제를 금합니다.
레시피 작성자About the writer

피에스타

가족을 생각하며 요리하는 소소한 행복~

댓글 0
파일첨부
만개 특가 상품
더보기

최근 본 레시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