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4,416
상품목록
main thumb
피에스타

수육 만들기 ♬ 물 없이 보쌈 삶는법 알려드려요~

으레 돼지고기로 수육 만들기 하고나면 뜨거운 물에 커피나 된장 풀어서 만드는 것이 기본적인 방법인데요. ​ ​ 물에 삶다 보면 고기의 육즙은 물론 영양가도 빠져나가요. 사실 물에 삶아도 맛난 게 도야지 이지만 좀 더 맛나고 영양가 있도록 먹고 싶다면 조금만 정성을 다하면 또 맛이 업그레이드되죠. ​ 오늘 아주 작은 정성을 제가 해보렵니다. ​
2인분 90분 이내 초급
조리순서Steps
이미지크게보기 텍스트만보기 이미지작게보기
50도의 따스한 물에 고기를 넣어 1분만 목욕시켜주세요.
청주 혹은 소주. 없으시면 미림을 반컵 넣어서 된장과 석어주세요.
냄비에 깔 채소와 과일을 두께가 너무 얇지 않도록 1cm 정도로 썰어주세요.
양파랑 사과를 먼저 넣어주세요.
된장 푼 청주에 30분 재운 고기 올려주세요.
나머지 사과, 양파랑 대파 올린 후 월계수잎도 올려주세요.
중약불로 50분 익혀주세요.
중간에 한 번 정도 뒤집어고 50분에서 불세기에 따라 1시간 정도 익혀주세요.
불은 중불로 놓고 미리 만들어 놓은 양념을 분량대로 넣은 후 불을 켜서 조려주세요.
국물이 자작히 졸아들면 다 익은 보쌈을 넣은 후에 앞뒤로 굽듯이 불세기 조절하면서 노릇노릇 구워주세요.
양념장에 타지 않도록 중불에서 앞뒤로 구워주세요.
고기의 겉면이 노릇하게 구워지면 완성이에요.
팁-주의사항
1. 뜨거운 물과 찬물 1:1로 만들어 고기를 잠깐만 담갔다가 헹구기만 해도 누린내가 조금 잡혀요
2. 사과와 양파가 익으면서 생성되는 증기와 향기 머금은 수분으로 고기를 익히면 고기가 부드러워져요.
3. 양배추 있으시면 넣어주셔도 좋아요. 단 자체향이 강한 채소보다 수분 많고 돼지의 육질에 맛남을 배가시켜주는 채소, 과일이 좋아요.
4. 무수분으로 보양식 만들 때는 불앞을 지키지 않아도 되지만 짭조름한 간장 양념에 조릴 때는 꼭 지켜보면서 구워주세요.
5. 기름이 넉넉한 걸 좋아하시면 저는 목살 부위를 썼지만 삼겹살 부위를 쓰셔도 좋아요.

등록일 : 2019-08-25 수정일 : 2019-08-28

저작자의 사전 동의 없이 이미지 및 문구의 무단 도용 및 복제를 금합니다.
레시피 작성자About the writer

피에스타

가족을 생각하며 요리하는 소소한 행복~

댓글 1
파일첨부
만개 특가 상품
더보기
인기 신상 상품
더보기

최근 본 레시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