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ger Script
1,715
상품목록
main thumb
밥심은국력

알토란 도토리묵구이

안녕하세요? 밥심은 국력입니다. 오늘은 알토란 도토리묵구이를 만들어보겠습니다. 봉준호셰프님 레시피입니다.
4인분 15분 이내 초급
조리순서Steps
이미지크게보기 텍스트만보기 이미지작게보기
플라스틱 통에 들어 있는 도토리묵을 모양이 깨지지 않게 꺼내려면 4면을 골고루 돌려가면서 톡톡 쳐준 뒤에 꺼내면 됩니다.
도토리묵을 반으로 자른 뒤 1cm 두께로 썰어줍니다.
들기름 1큰술을 넓은 접시에 두르고 소금 1꼬집을 넣어 도토리묵에 밑간을 해줍니다.
들기름에 밑간한 도토리묵에 전분가루를 골고루 묻혀줍니다. 전분가루 효과는 바삭, 쫄깃해지고 식어도 쫀득한 식감을 즐길 수 있답니다.
달군 팬에 식용유를 두르고 도토리묵을 앞뒤로 노릇하게 구워줍니다. 겉면이 바삭해질 때까지 중불에서 구워주세요.
양념재료를 섞어 양념장을 만들어 줍니다.
구운 도토리묵을 접시에 담고 양념장을 올려주면 알토란 도토리묵구이 완성입니다.
팁-주의사항
도토리는 신석기시대부터 식용해 온 열매로, 임진왜란 때 선조가 피난가서 드셨던 음식입니다. 그 맛을 잊을 수 없어 나중에 궁궐에 돌아온 뒤에도 도토리묵을 상에 올리게 했다는데, 배고플 때 먹어서 맛있기도 했겠지만, 옛날 고생을 잊지 않겠다는 의미도 담겨 있습니다. 수분 함량이 많고 포만감을 주지만, 칼로리가 적어서 다이어트 식품이기도 하지요. 특히 미세먼지 배출에 도토리묵이 좋다고 하니 자주 드세요.

등록일 : 2019-05-17 수정일 : 2019-05-20

저작자의 사전 동의 없이 이미지 및 문구의 무단 도용 및 복제를 금합니다.
레시피 작성자About the writer

밥심은국력

http://jylhee0704.blog.me/

댓글 0
파일첨부

최근 본 레시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