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ger Script

카메라로 QR 찍고
핸드폰에서
레시피 보기

12,320
상품목록
main thumb
강철새잎

#함박스테이크 #함박스테이크만들기 #초간단데리야끼소스 #이단콤보_함박스테이크 #우유에_빠진_빵가루

만두를 하면서 함께 구입한 소고기다짐육과 돼지고기다짐육!!

함박스테이크는 두개를 섞어서 만들어 주시는 것이 가장 부드럽고 육즙도 살아 있으면서

부드러운 식감을 느끼실 수 있는데



보통 빵가루를 그냥 넣었는데 이번에는 우유에 빵가루를 담가 놓은 후에

그 빵가루를 넣어서 좀더 부드러운 함박스테이크를 만들어 주었습니다.

그리고 전자렌지로 초간단하게 만든 데리야끼소스를 발라가면서 구워 준 함박스테이크이지요.



이단콤보로 올려 주고 달걀후라이도 올려 주고 양파를 구워서 밑에 깔고

가장 밑에는 버섯죽을 퓨레처럼 깔아 준 한접시만 먹어도 배터지는 함박스테이크입니다.
6인분 이상 90분 이내 초급
재료Ingredients
조리순서Steps
이미지크게보기 텍스트만보기 이미지작게보기
먼저 함박스테이크 반죽부터 시작을 합니다. 양파를 다져 주세요. 볶을 예정입니다.
달궈진 팬에 올리브오일 두르시고는 다진 양파를 볶아 줍니다.
연갈색이 될때까지 볶아 주세요. 여기에 약간의 소금, 후추를 뿌려 주시면 됩니다. 다 볶아졌다면 식혀 두시고요.
빵가루에 우유를 넣어 줍니다. 처음에는 우유가 겉돌지만 30분 정도 흐른 후에는 빵가루가 촉촉해지면서 우유를 완전히 빨아 들인 상태가 됩니다.
볶은양파에 돼지고기다짐육과 소고기다짐육을 섞어서 넣어 줍니다. 소고기다짐육의 양이 더 많이 들어간 상태이지요.
그리고 누린내와 잡내를 없애주는 다진마늘과 다진생강을 넣어 줍니다.
충분히 우유에 불린 빵가루의 모습입니다. 물기는 전혀 없고 촉촉한 상태의 빵가루가 되었습니다.
우유에 촉촉하게 불린 빵가루를 투하합니다.
기본적인 양념에 들어갑니다. 소금, 후추, 허브가루, 달걀, 맛술을 넣어 줍니다.
그리고는 마구마구 치대면서 섞어 주세요. 골고루 고기에서 찰진 끈기가 생기도록 착착 주먹으로 두드리기도 하고요. 박박 주물러주면서 잘 섞어 줍니다. 잘 섞어진 함박스테이크 반죽을 양손으로 박수를 치듯이 짝짝!! 짝짝!! 짝짝!!! 하면서 양손으로 원반모양으로 빚어낸 함박스테이크를 계속해서 양손으로 치대어 줍니다. 그럼 단단하면서도 부드럽고 육즙이 있는 함박스테이크를 만드실 수 있어요.
그렇게 반죽한 함박스테이크는 위생비닐을 깔아 주고 하나씩,,,둘씩,,,, 넣어서 냉동실에 보관하시면 적어도 2달정도는 드실 수 있습니다. 서로 붙지 않도록 위생비닐을 덮어 주고 깔아주고를 반복하시고는 지퍼백에 넣어서 냉동보관하시면 되고요. 바로 드실꺼면 잠시 냉장고에 넣어 두신 후에 구워 주시면 됩니다.
일단 함박스테이크반죽을 냉장고에 잠시 숙성을 시켜 준 후에 함께 먹을 가니쉬를 준비합니다. 적양파와 그린빈스를 준비하고요. 적양파는 채썰어서 준비하고 그린빈스는 길이에 따라서 2등분해 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이단콤보 함박스테이크를 만들기 위해서 가장 밑에 깔리는 양파는 백양파이고요. 굵직하게 채썰어서 준비합니다.
가니쉬 준비도 해 놓았으니 초간단 데리야끼소스를 만들어 볼까요. 완전히 간단합니다. 정통의 데리야끼소스는 아니지만 불없이 간편하게 전자렌지로 만들어 보았어요. 다시마육수에 가쓰오맛간장, 맛술, 꿀, 설탕, 생강가루를 넣고 잘 섞어 줍니다. 혹시, 마늘즙이나 마늘가루가 있으시면 넣으셔도 좋습니다.
잘 섞어 준 후에 랩을 씌우고 전자렌지에 넣고는 10분에서 12분정도 돌려 줍니다. 설탕과 꿀이 완전히 녹을 수 있도록 뜨겁게 돌려 주세요. 그럼 초간단하게 만드는 데리야끼소스는 완성입니다. 이 데리야끼소스를 함박스테이크를 구울때에 발라가면서 구울 예정이지요.

전자레인지

초간단 데리야끼소스도 만들었으니 이제 가니쉬를 완성합니다. 달궈진 팬에 올리브오일을 두르고 적양파, 그린빈스를 넣고 볶아 줍니다. 간은 소금, 후추, 허브가루로 해 줍니다.
다 볶아진 그린빈스와 적양파입니다. 함박스테이크와 함께 놓일 가니쉬입니다.
이단콤보 함박스테이크에 들어가는 양파를 구워 줍니다. 역시 똑같이 소금과 후추를 넣고는 구워 주세요. 앞뒤로 노릇노릇하게 구워 주시면 됩니다.
노릇노릇하게 그을린 듯한 느낌으로 구워낸 양파입니다.
그리고 이단콤보 함박스테이크에 들어가는 달걀후라이도 준비합니다. 보통 가장 위에 올려지는 달걀후라이는 반숙으로 그리고 중간에 넣는 달걀후라이는 완숙으로 해서 부쳐 주시면 됩니다.
스테이크를 만들때에 가장 밑에 퓨레를 넣어 주는데 당근퓨레도 해 보았고 누룽지를 불려서 버섯 넣고는 푹 끓여서도 만들어 보았는데 이번에는 밀푀유나베를 먹고 남은 육수에 밥을 넣고 만든 죽입니다. 미리 만들어 놓았기 때문에 좀 식었어요. 그래서 랩을 씌우고는 전자렌지에 데워 주었습니다.
냉장고에서 숙성시켜 놓았던 함박스테이크를 달궈진 팬에 올리브오일을 두르고는 구워 주니다. 밑면이 완전하게 익었을때에 뒤집어 주세요.
데운 죽을 퓨레처럼 완성접시 밑에 깔아 주었어요. 없으시면 패스~~
그 죽퓨레 위에 구운 양파를 올려 줍니다. 함박스테이크가 다 구워지는 동안에 플레이팅을 시작하시면 딱 좋겠지요.
함박스테이크를 구우실때에 만들어 놓았던 초간단 데리야끼소스를 발라가면서 구워 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다 구워진 함박스테이크 위에 다시한번 데리야끼소스를 발라 줍니다.
완숙 달걀후라이를 구운 양파 위에 올려 주시고 그 위에 잘 구워진 함박스테이크를 올려 줍니다.
그리고 볶아낸 그린빈스를 함박스테이크 위에 올려 주세요. 그린빈스가 없으실 경우에 아스파라거스를 구워서 위에 올려 주셔도 좋습니다.
그린빈스를 올린 그 위에 다시 함박스테이크를 올려 주시고 이번에는 반숙된 달걀후라이를 마지막으로 올려 줍니다. 그럼 이단콤보~~~ 함박스테이크 완성입니다. 정말 푸짐하지요~~~ 밥이 되는 죽도 있고요!!!

등록일 : 2019-01-25 수정일 : 2019-01-25

저작자의 사전 동의 없이 이미지 및 문구의 무단 도용 및 복제를 금합니다.
레시피 작성자About the writer

강철새잎

집밥이 최고!!! 투박하지만 마음을 담은 집밥~~

댓글 0
파일첨부
맛살전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차슈덮밥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유부초밥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고등어조림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계란찜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양파절임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삼겹살수육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단호박빵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프렌치토스트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우유식빵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최근 본 레시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