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919
상품목록
main thumb
강철새잎

#홈파티요리 #목살스테이크만들기 #버섯그린빈스볶음가니쉬 #과일샐러드까지 곁들이면 훌륭한 홈파티메인메뉴

목살을 구워 먹고 남은 세점!!! 그것으로 일단 코스트코에서
오마니가 주신 큰병의 레드와인에 재워 놓았습니다. 그럼 연해지고 잡내도 잡아 주거든요.
거기에 팔각과 월계수잎, 통후추, 허브가루를 넣고는 하루이상을 재워 놓았더니 넘넘 연한 목살스테이크가 되었어요.


그리고 함께 먹을 가니쉬로는 버섯그린빈스볶음을 준비하고
샐러드는 과일과 모둠샐러드채소를 넣고 올리브오일, 맛간장, 발사믹글레이즈로 소스를 만들어 뿌려 주었습니다.
크리스마스가 다가오는데 홈파티의 메인메뉴로 상대적으로 저렴한 목살스테이크 만들어 보시는 것이 어떨까요!!!
4인분 60분 이내 초급
조리순서Steps
이미지크게보기 텍스트만보기 이미지작게보기
목살 600g에서 두점만 먹고 남은 것입니다. 이것을 와인에 재워 놓으려고요.
레드와인에 팔각, 허브가루, 월계수잎, 통후추를 넣고 푹 잠길정도로 재워 놓습니다. 하룻동안 재워 놓았어요. 재워 놓는 시간이 길수록 아주아주 고기가 연해 집니다. 간단하지요. 레드와인은 탄닌감이 강하지 않은 와인으로 선택했어요. 코스트코에서 큰병으로 파는 와인으로 재워 놓았지요.
목살스테이크와 함께 먹을 가니쉬로 그린빈스, 양파, 양송이버섯을 준비합니다. 요것은 굽는 것이 아니라 볶아 줄 예정이지요. 그린빈스는 그냥 냉동상태에서 해동시켜만 주시고요. 양파와 양송이버섯은 편으로 썰어서 준비합니다.
목살스테이크와 함께 먹을 과일샐러드입니다. 양파는 채썰어서 준비하고요. 여기에 상큼하고 향긋한 맛의 참나물을 준비해 놓았어요.
과일샐러드소스를 만들어 줍니다. 엑스트라버진 올리브오일에 다진마늘 조금 넣어 주시고요.
여기에 맛간장, 발사믹글레이즈, 꿀, 허브가루를 넣어서 잘 섞어 줍니다. 레몬즙과 소금, 후추는 나중에 채소에 넣어 줄 예정이지요.
파인애플과 황금귤을 넣어 주시고요. 토마토가 있으시면 토마토를 추가로 넣어 주시면 좋겠죠.
샐러드용 어린잎채소와 모둠샐러드채소를 넣어 줍니다.
요가애 알던 소금과 후추로 간을 해 주시고요. 레몬즙도 넣어 줍니다. 그리고 만들어 놓았던 올리브오일소스를 뿌려 줍니다. 그리고 잘 섞어 주세요.
다시 가니쉬로 돌아가 볼까요. 준비한 가니쉬 재료들을 달궈진 팬에 올리브오일 두르고는 볶아 줍니다.
간은 소금과 후추로만 해주시면 끝이예요~~ 간단하지요.
잘 볶아진 버섯그린빈스볶음을 완성접시 한켠에 담아 주시고요.
잘 섞여진 과일샐러드를 완성접시에 담아 주고는 트러플오일을 살짝 뿌려 줍니다. 스트레이형식의 트러플오일이거든요. 찍~찍 몇번만 눌러서 뿌려 주시면 되지요. 그럼 목살스테이크와 함께 먹는 상큼하고 새콤한 과일샐러드 완성입니다. 취향에 따라 리코타치즈를 곁들여서 드셔도 좋겠지요.
이젠 본격적으로 와인에 재워 놓았던 목살을 구워 줍니다. 달궈진 팬에 올리브오일 넉넉하게 두르시고는 목살을 구워 줍니다. 여기에 로즈마리를 넣어서 같이 구워주시면 향긋하고 잡내도 잡아 주는 역할을 하지요.
목살이 앞뒤로 잘 구워졌어요. 두께가 그리 두껍지가 않아서 금방 구워졌네요.
가니쉬가 담겨진 완성접시에 목살스테이크를 올려 줍니다.
그리고 과일샐러드와 함께 곁들이고 발사믹글레이즈를 목살스테이크에 뿌려서 소스를 완성압니다. 그럼 크리스마스파티에나 홈파티때에 메인메뉴로 손색없는 가격도 저렴한 목살스테이크 완성입니다!!!
레시피와 관련된 상품더보기

등록일 : 2018-12-12 수정일 : 2018-12-12

저작자의 사전 동의 없이 이미지 및 문구의 무단 도용 및 복제를 금합니다.
레시피 작성자About the writer

강철새잎

집밥이 최고!!! 투박하지만 마음을 담은 집밥~~

댓글 0
파일첨부

최근 본 레시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