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ger Script
4,894
상품목록
main thumb
강철새잎

#주말점심메뉴 떡만두국만들기 #냉장고에 남은채소 고명으로 올리고 냉동만두와 떡 넣고 끓이는 시원한 떡만두국!!

시원한 육수는 멸치다시마육수나 천연조미료육수를 이용하시면 되고요. 뭐 다진마늘, 파 넣고 간은 국간장으로 해주시면 끝!! 냉동실에 있는 만두도 쓰고 떡국떡도 쓰면서도 맛있게 시원하고 간편하게 한끼 해결이요!!!
2인분 30분 이내 아무나
조리순서Steps
이미지크게보기 텍스트만보기 이미지작게보기
호박, 양파, 당근이 냉장고에 있어서 채썰어서 팬에 기름두르고 볶아 줍니다. 고명으로 쓸 예정이지요.
천연조미료를 넣고 육수는 미리 준비해 놓았습니다.
소금과 후추로 간을 해 준 다음에 볶아낸 고명용 채소볶음은 따로 그릇에 담아 놓고요. 이젠 뭐 육수가 끓어 오를때에 떡 넣고 만두 넣고 하면 끝이죠~~ 땡!!!
육수에 다진마늘을 넣어 줍니다.
그리고 대파도 넣어서 시원한 맛을 내줘야겠지요.
그리고 떡부터 넣어 주세요. 떡은 딱딱하니까요. 물론 물에 불려 놓으셨다면 만두랑 같이 넣으셔도 되고요. 팔팔 끓어오를때까지 기다립니다.
팔팔 끓어오르면 이제 만두를 넣어서 다시한번 더 끓여 줍니다.
간은 국간장으로 해주었어요. 아니면 액젓을 사용하셔도 좋고요. 그냥 소금으로 간을 하셔도 됩니다.
후추 조금 뿌려 주시고요.
떡들이 둥둥 떠오르고 만두도 떠오르고 다 익었을때에 달걀을 풀어서 쭈욱 둘러 넣어 주세요. 원을 그리듯이 부어 주시면 골고루 달걀이 파질 수 있지요.
불을 끄고는 참기름을 한바퀴 돌려 주시고 마무리하시면 주말점심으로 먹기 딱 좋은 시원한 국물의 떡만두국이 완성되는 것이죠.
뜨거운 떡만두국의 완성그릇에 담아 놓고요.
준비해놓았던 채소볶음인 고명을 위에 올려 줍니다.
그리고 한편에 김가루를 올려 주세요. 자반김은 아니고요. 구운김을 채썰어 놓은 것입니다.
주말 점심~~ 딱히 할것도 없고 집에 있는 채소 볶아서 올리고 시원한 육수만 잘내어도 맛있는 떡만두국이 완성되었습니다. 찬은 무조건 김치이지요~~~ 겉절이랑 깻잎장아찌, 그리고 석박지양배추김치!! 김치하나만 있어도 충분하죠~~
레시피와 관련된 상품더보기

등록일 : 2017-05-29 수정일 : 2017-05-29

저작자의 사전 동의 없이 이미지 및 문구의 무단 도용 및 복제를 금합니다.
레시피 작성자About the writer

강철새잎

집밥이 최고!!! 투박하지만 마음을 담은 집밥~~

요리 후기 1

댕ㅇㅣ 2017-06-02 10:40:14

덕분에 맛있게 먹었습니다~~감사해용!!!!!ㅎㅎ 

쉐프의 한마디2017-06-03 12:05:19

쉽고 간단하면서도 진국의 느낌이 나서 좋아요 ^^ 맛있게 드셔서 제가 감사합니다~~~

댓글 0
파일첨부
인기 신상 상품
더보기

최근 본 레시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