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ger Script
4,136
상품목록
main thumb
EasyFusion집밥er

건강 걱정하는 착한 고구마 맛탕

국민간식 고구마맛탕, 맛은 있지만 열량도 높고 당도 높아서 선뜻 안 만들게되는 음식인데요, 고구마는 튀기는 대신 오븐에 굽고 맛탕소스는 설탕과 기름만 사용하는 대신 올리브오일에 꿀반 흑설탕반 사용해서 건강에 이로운 착한 고구마 맛탕을 만들어봤어요.
4인분 60분 이내 초급
조리순서Steps
이미지크게보기 텍스트만보기 이미지작게보기
#오븐예열 425도(섭씨220도가량) 하고 시작해주세요.
저는 보라색고구마2개, 그냥고구마2개 사용했습니다. 실하고 큰 고구마들이라 꽤 무거웠어요. 엄지손가락 한마디 정도 크기로 깍두기처럼 썰었는데요, 의도된 건 아니었지만 크게 안 썰기를 잘했네요. 안 그랬음 오븐으로 익히는 데 시간이 더 걸렸겠더라구요.
편하게 하려고 cooking spray를 사용했는데 없으시면 보울에 담아 위생장갑 낀 손으로 올리브오일(없으면 그냥 식용유)를 골고루 코팅시켜주듯이 발라주신 다음 베이킹팬에 넓게 펴 담아주세요. 저는 베이킹팬에 유산지 깔고 썰어놓은 고구마를 한 겹으로 깔아준 다음 올리브오일 cooking spray로 골고루 뿌려주었습니다.
예열된 오븐에 넣고 20분간 구워진 상태입니다. 뒤집개를 이용해서 아래위를 뒤집어줍니다. 올리브오일을 고구마보울에 넣고 코팅시키셨으면 그냥 뒤집기만 하면 되고 cooking spray를 사용하셨다면 뒤집힌 고구마에 한 번 더 뿌려준 다음 오븐에서 20분 더 구워주세요.

오븐

타이머가 울리면 오븐을 꺼주시고, 고구마를 그대로 오븐 안에 놔둔 상태에서 맛탕소스를 시작합니다. 소스를 준비하는 동안 약5분정도 오븐 안에 남은 열로 더 구워지고 나온 상태의 고구마입니다.
후라이팬이나 웍에 불을 올리고나서 맛탕소스재료 모두 넣어주세요. 소금이 들어가야 단맛이 더 살아나니 빼먹지마세요. 혹시 바닐라익스트랙트 있으시면 1t만 넣어보세요. 갑자기 맛탕이 더 고급스러워진답니다. 하지만 없어도 맛있어요. ^^;
소스가 바글바글 끓으면
오븐에서 고구마를 꺼내 끓고있는 맛탕소스에 바로 부어주고
되도록 주걱을 쓰지않고 팬돌리기 기술을 사용해서 고구마형태가 망가지지 않도록 소스를 고루 묻혀주세요.
대개 맛탕에 검은깨를 많이 뿌리시는데 볶은들깨를 뿌려서 드셔도 맛있어요. 고구마맛탕에서 살짝 들깨강정맛이 난다고 할까요? 꼭 드셔보시길 바래요!
팁-주의사항
1. 고구마에 맛탕소스를 입힐 때, 소스도 고구마도 모두 뜨거워야 골고루 잘 묻어요.
2. 가능하면 뜨거울 때 드셔야 맛있답니다. 건강을 생각해서 넣은 꿀이 스며들어 식은 후에는 겉의 바삭 딱딱한 식감이 없어져요.
레시피와 관련된 상품더보기

등록일 : 2017-05-12 수정일 : 2020-09-28

저작자의 사전 동의 없이 이미지 및 문구의 무단 도용 및 복제를 금합니다.
레시피 작성자About the writer

EasyFusion집밥er

텍사스 시골아줌마의 집밥입니다. 저렴한 식재료로 한식 및 퓨전음식을 최대한 쉽게 만들어보려 합니다.

댓글 0
파일첨부
만개 특가 상품
더보기
인기 신상 상품
더보기

최근 본 레시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