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ger Script
18,103
상품목록
main thumb
불량엄마소자매마미

전복 미역국- 담백하고 깊은 맛~전복 미역국

아가씨가 예비 시댁(?)에 다녀오면서 선물 받아온 전복을 시어머니께서 나누어주었다. 크고 굵직한 것이 평소 내 지갑으로는 사지 못하는 좋은놈들~!ㅎㅎㅎ 이 귀한 놈으로 우리 율양 좋아하는 미역국 끓여주기로~!
4인분 30분 이내 아무나
조리순서Steps
이미지크게보기 텍스트만보기 이미지작게보기
미역은 10분 정도 물에 불려주었다가 여러 번 씻어준다~! 불린 미역은 가위로 쓱싹쓱싹 잘라주고 채반에 받쳐 물기를 없애준다.
미역 불려주는 동안 냉동실에 모셔두었던 전복을 꺼내고 세 마리를 엄선해서^^ 잘게 썰어준다~! 참~! 세척은 시어머님께서 손질해주시고 칼집까지 내어 냉동해 주셔서 수고를 덜었다^^ 역시 울 어머님~!
전복은 마늘 1/2수저와 들기름을 넣고 살짝 볶아준다.
체반에 받쳐 물기를 빼준 미역을 볶아진 전복에 넣어 함께 볶아준다. 소고기 미역국도 그렇지만 볶아주는 시간을 투자할수록 국물이 뽀얗게 우러난다고~ 친정엄마 왈~! 충분히 볶아진 후 쌀뜨물이나 물을 부어주면 끝~! 20분 정도 약불에 푹 끓여주니~국물이 뽀얗게 우러난다. 국간장 2수저와 소금 1수저로 간을 맞추고 5분 정도 더 끓여 마무리!
이런 고급진~미역국 같으니라고~! 냉동했었던 전복이라 살짝 질기지 않을까 걱정했었는데 기우였다. 완전 부드러운 고급진 녀석 ㅋㅋㅋ 전복 미역국으로 한 그릇 뚝딱하고 한 그릇 추가해주신 율양 덕분에
레시피와 관련된 상품더보기

등록일 : 2016-08-23 수정일 : 2016-08-24

저작자의 사전 동의 없이 이미지 및 문구의 무단 도용 및 복제를 금합니다.
레시피 작성자About the writer

불량엄마소자매마미

레비올라의 레시피는 집밥위주의 간편한 요리입니다.

댓글 3
파일첨부
만개 특가 상품
더보기
인기 신상 상품
더보기

최근 본 레시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