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ger Script
6,351
상품목록
main thumb
피에스타

육수얼리는법:바지락두부국

즐거운 금요일 맞이하고 계신가요? 날씨가 갑자기 더워지니 힘이 쫙쫙 빠지는게 시원한 치맥이 생각나는 금요일이네요.^^ 얼마전 제 요리선생님인 형님께서 바지락을 직접 현지에서 구매하셔다가 육수를 내어 보내주셨답니다.~~ 바지락도 소분되어 원할때마다 조금씩 먹을 수 있도록 보내주셨는데요. 육수는 하루에 먹을만큼 얼려야겠더라구요. 어떻게 육수를 얼리는지 제가 직접 형님께 배운걸 살짝 알려드릴께요.
4인분 30분 이내 아무나
재료Ingredients
조리순서Steps
이미지크게보기 텍스트만보기 이미지작게보기
먼저 보글보글 끓여진 바지락육수! 물론 가정에서 쓰시는 다른 육수라도 된답니다.~~ 육수는 완전히 식은후에 종이컵에 하루치만큼 담아주어요. 그리고는 냉동실에 얼리기위해 하나씩 담아 채반등에 올려주시구요. 그런다음 냉동실로 직행~~~
윗부분엔 호일로 살짝 덮어주었어요. 그리고는 냉동실에 넣어 하루를 꼬박 얼려주었네요. 그럼 바지락두부국을 한번 만들어볼께요.
바지락미역국재료:바지락한줌,두부1/2모,파조금, 바지락은 요렇게 한번 먹을분량으로 얼려둔거랍니다.
그리고 얼려진 바지락육수 한번 볼께요. 요렇게 종이컵을 뜯어내면 하나씩 얼려져 있구요. 모두 얼면 종이컵을 모두 떼어낸후 밀폐용비닐백에 넣어두시면 되어요.
그럼 오늘은 육수 하나만 넣어볼께요. 쌀뜨물을 500ml 넣어주었어요. 바지락육수가 아주 진하게 우려진거라서 저는 넉넉하게 쌀뜨물을 넣어주었네요.
요렇게 퐁당~~~ 금방 사르르 녹더라구요.
육수를 끓여주세요. 그럼 쌀뜨물이 들어가 거품이 생기는데요. 거품은 걷어내주었어요.
바지락 퐁당~~~ 금방 녹기에 저는 해동을 하지않고 넣었어요. 그리고 두부도 퐁당~
두부를 넣은후 간은 바지락과 잘 어울리는 액젓반큰술과 국간장반큰술을 넣어주었어요. 대파도 쏭쏭 썰어서 넣어주시면 바지락미역국완성!!
레시피와 관련된 상품더보기

등록일 : 2016-06-20 수정일 : 2016-07-14

저작자의 사전 동의 없이 이미지 및 문구의 무단 도용 및 복제를 금합니다.
레시피 작성자About the writer

피에스타

가족을 생각하며 요리하는 소소한 행복~

요리 후기 1

대연동원더우먼 2018-05-14 15:46:03

맛있었어요~신랑이 깔끔하다고 하네요 

댓글 1
파일첨부
인기 신상 상품
더보기

최근 본 레시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