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318
상품목록
main thumb
흙애서

굴소스랑 백합으로 맛을 낸 볶음밥 만들기

맛도 좋으려니와 만들기 또한 간단해서 즐기는 볶음밥을 만들어봤는데요. 물김치, 맑은 달걀탕만 있어도 맛있는 한끼식사로 충분한 볶음밥! 오늘은 백함을 넣어 색다른 풍미로 즐겨보았어요^^갓 도정한 윤기있고 찰진 흙애서의 백미로 고슬고슬 밥을 지어 맛을 낸 볶음밥 입니다! 재료에 따라 다소 다른 맛으로 즐길 수 있는게 볶음밥이죠~~?담백한 맛이며, 쫄깃한 조갯살의 풍미를 한껏 맛 본 백합 볶음밥~ 찜요리를 하거나 구이, 혹은 죽요리에 주로 사용되던 백합이였는데 볶음밥으로도 만들어보니 그 맛이 좋더라구요~~
1인분 60분 이내 아무나
조리순서Steps
이미지크게보기 텍스트만보기 이미지작게보기
백미와 기장을 섞어 씻은 후 10여분 두고 전기 압력 밥솥에 씻은 쌀을 담고 물 3컵을 부어 밥 짓기!
백합(생합)20여개 준비, 별도의 해감이 필요 없는 백합이라 깨끗하게 씻어 준비해요!
양파 1개, 파프리카 1/2개씩, 가지고추2개, 애호박 1/2개 각각 적당한 두께로 다지 듯 썰어서 준비합니다.
무염버터 적당량, 포도씨오일 1큰술, 다진마늘 1작은술, 다진양파를 넣어 그 향이 충분히 나도록 볶아주구요!
백합의 입이 하나둘씩 열리면 애호박을 제외한 재료들을 넣어 국물이 남지 않도록 볶으며 후추가루 한번, 소금을 넣어 간을 해주세요~
다른 팩에 약간의 버터, 참기름 1작은술을 두르고 식힌 밥을 볶다가 굴소스 1/2 작은술로 간을 해주고, 밥을 충분히 볶은 후 미리 볶아 두었던 재료며, 애호박을 넣고 가볍게 볶아 완성합니다.
팁-주의사항
*강불에서 볶아야 백합의 입이 잘 벌어지며 국물이 생기지 않아요* 흙애서 http://www.rice.co.kr
레시피와 관련된 상품더보기

등록일 : 2016-06-16 수정일 : 2016-06-16

저작자의 사전 동의 없이 이미지 및 문구의 무단 도용 및 복제를 금합니다.
댓글 0
파일첨부
만개 특가 상품
더보기
인기 신상 상품
더보기

최근 본 레시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