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ger Script
100,759
상품목록
main thumb
봉틀맘

콩나물북어국 황금레시피

국이 없으면 밥이 안 넘어간다는 아들 땜에 국은 항상 끓이고 있답니다. 오늘은 집밥 백선생 콩나물북어국으로 끓여봤는데 좀 더 쉽고 맛있게 되더라고요. 어린아이들 국으로도 좋아요. 콩나물북어국 끓이기도 아주 쉽답니다. 콩나물북어국 황금레시피 알려드릴게요.
4인분 15분 이내 초급
조리순서Steps
이미지크게보기 텍스트만보기 이미지작게보기
콩나물북어국 기본 재료들이랍니다. 여기에 두부도 추가로 넣어줘도 좋아요! 평소에는 북어 먼저 참기름에 볶아서 끓였었는데요. 집밥 백선생 콩나물북어국 끓이는법 보니까 북어를 물에 살짝 불려서 좀 더 쉽게 끓이시더라고요.
북어는 물에 5분 정도 불려두세요. 오래 불릴 필요 없어요. 북어는 물기 짠 뒤 담아뒀던 물 버리지 말고 육수로 사용해보세요.
대파와 계란도 풀어서 준비했고요.
먼저 불린 북어에 들기름 넣고 달달달 볶아줬어요. (참기름,들기름 모두 사용 가능해요)
평소에 마른 북어로 볶아서 살짝 타기도 하고 마른 북어라 볶기 어려웠었는데 이렇게 쉬운 방법이 있었네요.
디포리 육수인데 진하죠. 디포리와 다시멸치, 다시마 넉넉히 넣고 끓여서 국물이 진하게 나오더라고요. 음식 할 때 육수로 넣어주면 조미료가 필요 없답니다.
북어 볶아준 뒤 디포리 육수 넣어줬어요. 저는 디포리육수 사용했는데요. 아까 북어 불려둔 물 넣거나 그냥 맹물, 혹은 멸치육수 넣어주셔도 돼요.
뚜껑 닫고 끓여주세요.
국이 끓어오르면 콩나물 넣어주세요.
콩나물 넣고는 오래 끓일 필요 없으니까 그전에 푹 끓여주는 게 좋겠죠.
마지막으로 계란물 넣어주는데 젓지 마세요. 저어주면 국물이 탁해지더라고요.
간은 새우젓 한수저와 진간장 한수저 넣어줬어요.(국간장 넣으라는데 없어서 진간장 넣어줬어요) 평소에는 소금간만 해서 간해주는데 확실히 새우젓으로 간을 하니 맛있네요.
대파 넣어서 센 불에서 한번 더 끓여주면 콩나물북어국 완성이네요.
두부 있으면 깍둑썰기해서 넣어줘도 좋아요.
국물이 진하니 맛있는 콩나물북어국 완성. 디포리육수 넣어줬더니 확실히 진한 게 맛있네요. 집밥 백선생 레시피대로 북어를 살짝 물에 불렸다가 볶아주니 북어국 끓이기도 훨씬 쉬웠고요. 새우젓으로 간을 해서 시원하면서도 맛있었어요.
레시피와 관련된 상품더보기

등록일 : 2016-02-24 수정일 : 2016-02-26

저작자의 사전 동의 없이 이미지 및 문구의 무단 도용 및 복제를 금합니다.
레시피 작성자About the writer
포토 리뷰 1
요리 후기 9

꼬꼬부기 2016-08-13 15:05:42

이 레시피에 마법의 가루 좀 넣고 땡초넣으니 너무너무 맛있었어요ㅋㅋ 밥 두공기 뚝딱했어요. 

이쁜루다맘 2018-01-29 07:14:09

간단하게 잘 만들었어요^^ 마늘이 안들어가...안들어갔을때랑 들어갔을때랑 비교해보니...역시 마늘 안들어간게 맛있네요^^ 북어국에는 마늘 이 안들어긴야 맛있나봐~ 

2016-05-11 18:25:42

멸치와 북어채 불린 물 이용 했어요 맛있게 잘되네요 고맙습니다 

댓글 4
파일첨부
인기 신상 상품
더보기

최근 본 레시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