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996
상품목록
main thumb
완소꽃남매

백주부님의 오징어볶음

평소에 하던 방법을 벗어 던지고 백주부님의 레시피를 참고한 오징어볶음 황금레시피 준비했어요.
4인분 30분 이내 초급
조리순서Steps
이미지크게보기 텍스트만보기 이미지작게보기
대파는 송송송 썬 것과 어슷썰기 해서 준비해주시고요. 송송송 썬 파는 후에 파기름을 만들 때에 향이 잘 퍼지라고 잘게 썰어야 한다더라고요. 그리고 양파, 당근, 청양고추, 양배추 등 준비하신 채소를 먹기 좋게 썰어주세요.
오징어도 먹기 좋게 썰어주세요.
달군 팬에 파를 먼저 넣어둔 다음 식용유 4스푼을 넣어주세요. 불 맛을 내기보다는 탄 맛이 아닌 기름에 향을 입히려고 하는 과정이라고 하네요. 은은하게 퍼지면서 파가 노릇노릇해질 때까지 볶아주세요.
파가 노릇해지면 썰어둔 오징어를 넣어 볶아주세요. 데친 것이든 아닌 것이든 요때 넣어주어야 한다 해요. 파기름이 잘 섞이도록 쉐킷 쉐킷 해주시고요.
단맛부터 넣어주어야 한다는 백주부님의 말씀. 설탕 1큰술하고도 조금 더 넣으시던데 저는 그냥 깔끔하게 1큰술 넣어 볶아주었어요.
다진 마늘부터 1스푼 넣어주고
고추장 1큰술 넣어주고
간장 5스푼 넣어주고
고춧가루 3스푼 순으로 넣어 골고루 볶아주세요. 양념은 짜겠다는 생각이 들 정도로요. 채소에서 단맛 수분이 나오니까 간은 좀 세게 합니다.
볶아주시다 보면 이렇게 국물이 없이 뻑뻑해지는데요.
이런 상태에서 채소를 넣으면 더 뭉치고 엉키기 때문에 물을 넣어주어야 한다 해요. 물 반컵 넣어주었어요. 불의 세기에 따라 물을 넣어주면 되는데 본의 아니게 좀 더 넣었다 하여도 느긋하게 졸여가면서 오징어의 감칠맛을 끌어낼 수 있으니 상관이 없다 하네요.
그렇게 졸여가면서 이 정도면 되겠다 싶을 때 채소를 넣어 익혀주시면 돼요. 채소를 넣으면서 물기가 사라지는데요. 채소가 익으면서 숨이 살짝 죽기 시작하면서 물이 나올 때까지 익혀주세요.
그렇게 볶아 익혀주고 약불로 줄여 마무리로 참기름을 넣어주는데요. 방송을 보니 엄청 많이 넣어주시더라고요. 근데 저희 집 참기름이 얼마 남지 않은 상태라 1스푼만 사용해주었어요. 마무리로 깨소금도 뿌려주면 완성입니다.
레시피와 관련된 상품더보기

등록일 : 2015-11-12 수정일 : 2015-11-13

저작자의 사전 동의 없이 이미지 및 문구의 무단 도용 및 복제를 금합니다.
레시피 작성자About the writer
댓글 0
파일첨부
만개 특가 상품
더보기
인기 신상 상품
더보기

최근 본 레시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