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422
상품목록
main thumb
밥줘연

얼그레이 티라미수 만들기 홍차와 잘 어울리는 맛있는 디저트 만드는법

티라미수(Tiramisu)는 이탈리아 디저트이며 '끌어올리다'란 뜻의 티라레(tirare)와 '나를'의 뜻인 미(mi)와 '위로'라는 뜻인 수(su)가 복합된 이태리어로 기분이 좋아진다는 의미를 가지고 있어요. 기분을 날아가게 하는 티라미슈 케이크를 응용해 만든 레시피입니다. 얼그레이티와 홍차가루를 넣은 티라미슈 케이크랍니다. 티라미슈 한 입에 기분이 좋아지는 달콤함을 느껴보세요. 여러 번의 실패 경험 끝에 알게 된 핵심 포인트는 촉촉하고 폭신폭신한 시트를 굽는 거였어요. 거품이 꺼지지 않게 반죽을 만드는 것인데요. 한 번은 반죽과정에서 실수를 해 빵이 아닌 떡이 되어 버렸네요. 각 과정의 핵심포인트를 잘 보시면 실패할 일이 없답니다!
6인분 이상 2시간 이상 중급
조리순서Steps
이미지크게보기 텍스트만보기 이미지작게보기
온도 50도 물을 넣은 볼 위에 달걀3개를 넣은 볼을 올리고 중탕하면서 핸드믹서로 거품을 냅니다. TIP! 물 온도 체크 시 손에 떨어뜨렸을 때 따뜻하다 느껴지면 되요. 과정이 끝나면 180도로 15~20분 오븐을 예열해줍니다.

오븐

사진보다 더 농도가 되도록 휘핑합니다. 설탕과 메이플시럽을 2~3번에 걸쳐 넣으면서 핸드믹서로 높은 단에서 휘핑합니다. 반죽을 떨어뜨렸을 때 층층히 쌓여서 천천히 퍼질 때까지 휘핑합니다.
체에 내린 박력분과 체에 내린 홍차분말을 넣고 주걱으로 밑에서 위로 뒤집듯이 살살 섞어주세요. 과정이 길면 거품이 꺼져서 빵을 구울 때 푹 꺼져버립니다. 재빠르게 해주세요.
녹인버터가 담긴 볼에 반죽을 한 주걱 넣고 바닥에 버터가 남지 않도록 밑에서 위로 뒤집듯이잘 섞어 주세요.
버터를 다시 반죽에 부어 주걱으로 밑에서 위로 뒤집듯이 살살 섞어주세요. 과정이 길면 거품이 꺼져서 빵을 구울 때 푹 꺼져버립니다. 재빠르게 해주세요.
유산지를 깐 틀에 붓고 땅에 쾅! 한번 내려 쳐주세요. 그러면 반죽속의 공기와 수분이 빠져나가 구울 때 푹 꺼지는 일이 없답니다.
예열이 된 오븐에 넣고 180도에 25~30분간 구워주세요, 오븐마다 사양이 다르니 확인하시며 시간조절을 해주세요.
유산지를 떼어내고 식힘망에 식혀주세요. 윗면을 자르고 반으로 슬라이스해서 2장을 만들어줍니다.
냄비에 물, 설탕, 얼그레이티백을 넣고 약한불에 끓여요. 끓어 오르면 불을 끄고 완전히 식혀주세요.
볼에 크림치즈를 넣고 핸드믹서로 삼각뿔모양이 날 때까지 부드럽게 풀어주세요.
설탕과 요구르트, 얼그레이티를 1T를 넣고 핸드믹서로 잘 섞어주세요.
물에 불린 젤라틴의 물기를 꼭 짜고 중탕으로 녹여주세요.
젤라틴이 담긴 볼에 반죽을 넣고 주걱으로 밑에서 위로 뒤집듯이 반죽을 섞어요. 바닥에 젤라틴이 남아있지 않게 골고루 섞어요.
다른 볼에 생크림을 넣고 핸드믹서로 살짝 거품기 자국이 날 때까지 부드러운 상태로 휘핑합니다. 휘핑한 생크림을 넣고 주걱으로 밑에서 위로 뒤집듯이 재빨리 섞습니다. 젤라틴은 온도가 내려가면 굳기 시작하니 재빨리 섞어주세요.
스펀지케이크 1장에 무스띠를 두르고 붓으로 홍차시럽 절반을 발라주세요.
크림치즈필링 절반을 채워주고 슬라이스한 스펀지케이크 1장을 올려 줍니다.
남은 홍차시럽을 바르고 남은 크림치즈필링을 채우고 윗면을 편편하게 정리해줍니다. 냉장실에서 2~3시간 정도 굳힙니다.
코코아가루와 홍차가루를 섞어서 체에 탈탈 내려 장식합니다.

등록일 : 2015-11-04 수정일 : 2016-01-15

저작자의 사전 동의 없이 이미지 및 문구의 무단 도용 및 복제를 금합니다.
레시피 작성자About the writer
댓글 0
파일첨부
만개 특가 상품
더보기
인기 신상 상품
더보기

최근 본 레시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