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ger Script
11,568
상품목록
main thumb
마리토

브리오슈 만들기

브리오슈는 주로 프랑스에서 먹는 빵으로 다른 빵에 비해 많은 양의 버터와 달걀이 들어가 고소한 맛이 일품이에요. 아침식사 또는 브런치에 주로 먹는 브리오슈 한번 만들어볼게요~
6인분 이상 2시간 이상 고급
조리순서Steps
이미지크게보기 텍스트만보기 이미지작게보기
볼에 강력분, 설탕, 소금, 이스트를 넣고 우유, 달걀, 버터는 35℃정도로 따뜻하게 데워 넣고 섞어준다.
매끈한 상태가 될 때까지 만들어 준 다음 둥글리기.
따뜻한 물을 밑에 받치고 발효에 맞춰 1시간 ~ 1시간 30분 정도 발효해준다. 발효기능이 없다면 따뜻한 물을 볼에 받혀 두어도 되고 아니면 스트로폼 박스에 따뜻한 물을 옆에 두고 랩을 씌워 발효하기.
1차 발효가 끝나면 가스를 빼주고 60g 정도(12개 분량) 떼어 내어 둥글리기 한 다음 중간발효해주고 식빵틀에 할 때는 나머지를 3등분하여 둥글린 다음 비닐이나 면보를 덮어 중간발효해준다.
발효가 끝나면 둥글리기 한 반죽을 ⅓ 나눈 다음 ⅔의 양을 둥글리기 한 후 브리오슈 틀에 먼저 넣고 반죽의 가운데 부분을 눌러 구멍을 만든다.
그 다음 나머지 ⅓을 구멍에 맞춰 넣어주기.
남은 양은 브리오슈 틀이 없는 관계로 머핀 틀에다 둥글게 성형하여 2차 발효.
이번엔 식빵틀에 구울 브리오슈. 식빵의 성형과 같이 해주기.
주먹으로 윗부분 살짝 눌러 정리한 후 2차 발효 1시간 시작.
원래는 2차 발효 후 달걀물을 발라야 한다. 깜박하고 그냥 굽기. 머핀틀에 있는 건 다시 윗 부분을 가위로 잘라 무늬를 내주고 하겔 슈가 올려 장식. 예열된 오븐에 200℃에서 15분 굽기. 열이 세서 190℃에서 12분 구워주기.

오븐

이번엔 식빵틀에 있는 브리오슈에도 가위집을 내주고 슈가를 뿌려 굽기. 이것도 190도에서 굽는데. 20분 정도 구워주웠다.

등록일 : 2015-03-29 수정일 : 2015-05-20

저작자의 사전 동의 없이 이미지 및 문구의 무단 도용 및 복제를 금합니다.
레시피 작성자About the writer
댓글 0
파일첨부

최근 본 레시피